'Biz·AI·고객편의' KB증권, 조직 개편 단행

'Biz·AI·고객편의' KB증권, 조직 개편 단행

프라임경제 2024-12-27 17:54:02 신고

3줄요약
KB증권 본사 전경. ⓒ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KB증권이 'Biz 성장·인공지능(AI) 동력 강화·최상의 고객서비스 제공' 등 3대 과제를 강조한 조직개편에 나섰다.

KB증권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Biz 성장을 가속화한다. 수익 창출력을 확대하기 위해 각 사업부문별 전략적 육성 Biz 조직을 강화했다. 

먼저 투자은행(IB)부문은 ECM본부를 IB1그룹 내 DCM 조직과 통합 편제한다. 기업금융 토탈 커버리지 영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IB2그룹은 M&A본부와 인수금융본부 편제를 통해 Advisory 전문성을 강화한다.  

PE/신기술사업금융 Biz는 역량 결집을 통한 육성 강화를 위해 조직을 통합했다.

자산관리(WM) 디지털 조직은 비대면 영업 중심 기능으로 재편하고, 연금 영업 기능 및 비대면 연금 자산관리 대응 강화를 위해 '연금자산관리센터'를 새로 만들었다. 

S&T부문의 경우 '글로벌사업그룹'을 신설 하고 국제영업 조직과 해외사업 조직을 통합 편제해 글로벌 Biz에 대한 전략적 연계와 집중적 육성을 추진해 나간다.

AI 추진 동력 강화를 위해 전사 AI, DT, 데이터 관련 조직 기능을 결집한 'AI디지털본부'를 이번에 세웠다. 이를 통해 Biz 조직과 연계한 실효성 있는 AI 서비스 개발 및 사내 업무 활용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또 통합적 고객 경험 관리를 위해 소비자보호본부 직속으로 '고객경험개선팀'을 신설했다. 이외에도 'AML금융사기방지부' '오퍼레이션본부'를 개설하는 등 최상의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관련 조직을 꾸렸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계기로 KB증권은 고객에게 최적의 투자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시장 지배력 확대를 더욱 가속화하여 업계를 리드하는 증권사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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