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영 공경진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인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이 2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의원상’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중 도민 복리 증진과 민생 해결에 기여하며 교섭단체의 위상을 높인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올해로 5회를 맞이했다.
이인규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경계선지능 학생 지원 조례’를 제정하며, 교육 현장에서 소외된 경계선지능 학생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마련했다. 또한, 특수교육과 통일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해 경기교육의 불평등 해소와 질적 강화를 이끈 점이 높이 평가됐다.
그의 의정활동은 도민과 학생들의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특히, 교육 분야의 다각적인 접근과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 제안으로 경기도민과 교육계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이인규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1,415만 도민과 166만 경기 학생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일에 힘썼던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경기교육의 불평등 해소를 위해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수상은 이인규 의원이 경기교육 발전과 공정한 교육 환경 조성에 기여한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로, 그의 교육 분야 전문성이 의정활동의 중심에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의원은 앞으로도 도민과 학생들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경기교육의 미래를 밝히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