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새 시청했는데 시즌2 결말 왜 이래"… '오징어 게임3' 공개 일정은?

"밤새 시청했는데 시즌2 결말 왜 이래"… '오징어 게임3' 공개 일정은?

머니S 2024-12-27 13:53:48 신고

3줄요약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에 이어 시즌3는 내년 상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은 다시 '오징어 게임2' 죽음의 게임에 참가한 성기훈(이정재) 모습. /사진=넷플릭스 캡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에 이어 시즌3는 내년 상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은 다시 '오징어 게임2' 죽음의 게임에 참가한 성기훈(이정재) 모습. /사진=넷플릭스 캡처
전 세계가 기다렸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가 전날 공개된 가운데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스토리가 정체돼 있다. 결말이 왜 이러냐?"는 평가와 함께 "가치 있는 후속작"이라는 후기가 이어진다.

비판이든 극찬이든 넷플릭스 최고 기대작답게 극렬한 반응이 쏟아지는 가운데, 이제 관심은 시즌2에서 이어지는 시즌3을 향하고 있다. 지난 26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는 황동혁 감독과의 인터뷰를 전했다.

황 감독은 "시즌2와 시즌3의 스토리를 쓸 때 원래 한 호흡의 이야기였다"면서 "원래는 이 이야기를 8~9화에 걸쳐 쓸 계획이었다. 10화 이상으로 이야기가 늘어나면서 한 시즌에 담기엔 너무 길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시즌2로 마무리 지을 수 있는 적절한 지점을 만들고 싶었다. 그다음 시즌3으로 넘어가고 싶었다"면서 시즌3은 궁지로 내몰린 성기훈(이정재 분)이 다시 한번 선택의 갈림길에 선 이야기를 담는다고 설명했다.

황 감독은 시즌2의 결말 부분을 언급함과 동시에 시즌3을 예고하면서 "시즌3은 시즌2보다 더 어둡고 잔인하고 슬프지만 동시에 꽤 기발하고 유머러스할 것"이라고 했다. 시즌2와 동시에 제작된 시즌3은 후반 작업을 거쳐 내년 상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25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는 복수를 다짐하고 다시 돌아와 게임에 참가하는 성기훈(이정재 분)과 그를 맞이하는 프런트맨(이병헌 분)의 치열한 대결, 그리고 다시 시작되는 진짜 게임을 담았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