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가 오후들어 상승세다.
오픈베이스는 27일 오후 1시 현재 전거래일보다 2.43% 상승한 25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양자컴퓨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정부가 양자분야 최초로 국가표준을 제정하기로 하면서 한국첨단소재, 코위버, 아이씨티케이 등 국내 양자컴퓨터 관련주들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날 미국 뉴욕 증시에서도 양자컴퓨터 관련 기업들이 강세를 보였다. 리게티(36%), 퀀텀(24%) 등이 강세 마감했으며 양자컴퓨팅 관련 기업을 담은 QTUM 상장지수펀드(ETF)는 올해 57.85% 뛴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베이스도 국내 유일 아마존 AWS 얼럿로직 파트너인점이 부각되면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전파연구원은 국내 양자분야 최초로 국가표준을 제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자 키 분배 네트워크의 개념과 기능 정의, 서비스 품질 평가 항목을 규정해 양자정보기술의 상용화에 필수적인 기술 기반을 체계적으로 확립했다.
우리나라는 2022년 세계에서 세 번째로 양자암호통신 서비스를 상용화하고 세계 시장 선점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중심으로 국제표준화기구 등에서 국제표준 정립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
정창림 국립전파연구원장은 "앞으로도 양자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국가표준과 국제표준 분야에서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 전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게임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