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연말 쇼핑 시즌 미국 소비 작년보다 강했다

올해 연말 쇼핑 시즌 미국 소비 작년보다 강했다

연합뉴스 2024-12-27 10:44:15 신고

3줄요약

마스타카드 집계 11~12월 지출 3.8%↑

(서울=연합뉴스) 문관현 기자 = 미국에서 지난달부터 시작된 연휴 쇼핑 기간에 소비가 작년보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로이터 통신은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 보고서를 인용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4일까지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고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같은 증가율은 예상치(3.2%)와 지난해 같은 기간의 증가율(3.1%)을 크게 웃돈다.

이 기간 온라인 매출은 6.7%, 오프라인 매출은 2.9% 각각 증가했다.

마스터카드의 수석 고문 스티브 사도브는 인플레이션에 따른 높은 가격을 고려하더라도 매출이 증가했다면서 마지막 5일이 전체 매출의 10%를 차지해 "마지막에 큰 힘을" 보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가격에 민감한 연휴 쇼핑객들이 의류와 스타킹에 대한 막판 온라인 할인 광고를 보고 지갑을 열었으며, 무료 배송 및 도로변 픽업과 같은 편리한 옵션을 제공하는 소매업체에도 잠재적으로 도움이 됐다는 것이다.

마스터카드에 따르면 의류, 보석, 전자제품 매출이 작년 대비 각각 3.6%, 4%, 3.7% 증가했다. 특히 의류 온라인 매출은 6.7% 증가해 0.2% 증가에 그친 오프라인 매출을 크게 웃돌았다.

러닝 포인트 캐피탈 어드바이저의 소매 전문가 마이클 슐먼은 "올해 추수감사절과 성탄절 사이의 연말연시 시즌이 작년보다 5일 단축돼 매장 쇼핑 시간이 줄어들었고 온라인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khmoon@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