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이 디지털마케팅혁신부문에서 새로운 거래 경험으로 디지털 공간에 고객을 머무르게 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 디지털마케팅혁신부문 대상(한국금융투자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하나증권은 MZ세대 확보를 위해 해당 세대 이용자 비중이 높은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인터넷뱅크와의 제휴를 활용하고 있다.
또 인터넷뱅크 이외에도 OK캐쉬백, 페이코, 롯데카드 등 제휴처와 배너광고 및 증권시스템(WTS)을 연동해 증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신규 계좌개설 뿐 아니라 출석체크 이벤트, 제휴처 포인트를 증권예수금으로 전환하는 서비스도 선보였다.
하나증권은 MZ세대 확보에 그치지 않고 '주식 상승률 순위 맞히기' 등 젊은 세대들이 좋아할 만한 게임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했다.
2024년 카카오뱅크와 Win-Win 사례를 만들며 카카오뱅크 한달적금X하나증권 제휴의 경우 특별 금리를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고 하나증권은 주식 매수쿠폰을 증정해 양사간 신규 고객 증대 및 거래 활성화에 기여하며 금융사 간 기존에 없던 제휴 형태로 관심을 끌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