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조성제 기자 = 삼성전자가 지난 3주간 삼성스토어에서 판매된 가전 중 구독으로 판매된 가전이 30%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12월 1일부터 전국 삼성스토어 168개 전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AI 구독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구독클럽 판매 비중을 보면 냉장고 17%, 김치냉장고 15%, 세탁기 16% 등으로 냉장고 구독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독 고객 비중이 늘어난 데에는 초기 구매 비용을 줄여 구매 장벽을 낮춘 점과 90% 이상이 AI 제품으로 구성된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또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케어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올인원'과 '스마트' 등 다양한 요금제를 운영하는 것도 차별화된 장점이다.
'올인원' 요금제는 제품, 무상 수리 서비스와 함께 방문 케어, 셀프 케어 등 케어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결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스마트' 요금제는 제품 구매와 함께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만 선택이 가능하다.
노랑풍선, 대명아임레디 상조, 밀리의 서재, 신라면세점, 에버랜드, SK브로드밴드, CJ제일제당 외 7개 식품사 등 총 14개 파트너사와 제공하는 혜택도 강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AI 구독클럽' 제품부터 요금제, 케어 서비스, 제휴 혜택까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AI 가전 구독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잡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