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원 아이디 모바일서비스 도입

한국공항공사, 원 아이디 모바일서비스 도입

경기일보 2024-12-26 15:14:2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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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공사가의 ‘One ID 모바일 서비스’ 안내 포스터. 공항공사 제공
한국공항공사가의 ‘One ID 모바일 서비스’ 안내 포스터. 공항공사 제공

 

한국공항공사가 공항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One ID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공항공사는 공항 이용객이 One ID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마련했다. 공항에 직접 방문해 개인정보와 손바닥 정보를 등록하는 종전 방식과 달리 스마트공항 애플리케이션(앱)에 여권 정보와 사진 등 개인정보를 사전 등록하고, 공항에서는 손바닥 정보 등록만으로 One ID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One ID 모바일 서비스는 스마트공항 앱을 설치하고 본인 인증과 약관 동의 및 얼굴 촬영을 마친 뒤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공항 앱을 통해 공항 방문 없이 개인정보 관리 및 유효기간(5년)도 갱신할 수 있다. 공항공사는 One ID 모바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3일부터 바이오정보 사전등록을 끝낸 고객 가운데 선착순 100명과 무작위로 선정한 200명 등 모두 3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One ID 서비스는 공항 이용객이 손바닥 정보를 사전에 등록하면 항공기 탑승 시 공항 안 전용통로를 통해 비대면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공항공사는 탑승수속 혼잡을 줄이고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8년 One ID 서비스를 도입했다. 지난 11월말 기준 국내선 누적 이용자가 4천200만명을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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