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청 |
26일 광주광역시 동구에 따르면 기부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편리한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자 위기브와 협력하기로 했으며, 네이버페이·CJ ONE·삼쩜삼 등 민간 플랫폼과의 연계 강화를 통해 기부자들로 하여금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
먼저 위기브에서 광주 동구에 기부하면 네이버페이 2000 포인트를 무조건 지급한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자들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마련된 특별한 혜택이다.
또한 CJ ONE과의 협업으로 CJ ONE 포인트 5000 포인트를 지급하며, 444명을 추첨해 다이슨 청소기, GS25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온라인 세무 플랫폼 삼쩜삼은 어플을 통해 사용자가 연말 정산 시 예상되는 환급액을 확인한 후, '고향사랑기부금' 코너를 통해 위기브 플랫폼으로 바로 이동해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교통 플랫폼인 티머니GO와 생활밀착형 플랫폼인 우리동네GS 앱에서는 기부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앱 내에서 바로 위기브로 연결돼 손 쉽게 기부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위기브는 통신대안평가(주)와 협력해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신용점수 향상이라는 금융 혜택을 줄 계획이다. 이는 기부자가 기부행위를 통해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고향사랑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 동구 기부자들에게는 전국 최고 중량과 품질의 답례품도 제공한다. 대표적인 답례품은 한우 채끝 400g(최고급 육질과 풍미), 미슐랭 돼지갈비 1㎏(셰프들도 인정한 맛), 삼겹살 1.7㎏(신선도 보장), 전라도 포기김치 6㎏(정통의 깊은 맛) 등이 있으며 총 102개의 품목이 준비되어 있다.
임택 광주 동구청장은 "위기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민간 앱과의 연계 협력을 통해 기부자들이 편리하게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설계했다"면서 "이번 협력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 발전과 공동체 번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이정진 기자 leejj0537@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