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유럽에서 열린 세계적인 와인 대회인 The Global Wine Masters 에서 츄퍼버블리 피치샹그리아와 츄퍼뱅쇼 가바가 Low & No Alcohol 부문에서 Silver 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츄퍼마켓의 혁신적이고 건강 지향적인 음료가 세계 와인 업계에서도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The Global Wine Masters'는 2013년에 시작된 세계적인 블라인드 테이스팅 대회로, 매년 20개 이상의 다양한 와인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와인을 선정하며, 이 대회의 심사위원들은 마스터 오브 와인(MW), 마스터 소믈리에, 선임 바이어 등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정하고 독립적인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하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대회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츄퍼 버블리 피치 샹그리아는 이번 수상으로 해외 어워즈 3관왕이 되었으며, 레드와인을 농축하여 알콜을 제거하고, 상큼한 복숭아 향과 기분 좋은 탄산감을 더한 제품으로, 파티와 모임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파티주로 자리매김하며 비알콜 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그 맛과 품질을 더욱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츄퍼뱅쇼 가바는 레드와인, 과일, 계피 등의 풍미를 결합한 따뜻한 음료로, 수면 개선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고기능성 음료로 개발되었다. 이 제품은 알콜을 포함하지 않지만, 전통적인 뱅쇼의 맛을 고스란히 재현하며, 특히 가바 성분이 뇌의 휴식을 돕는 효과를 제공한다.
츄퍼마켓(로렌츄컴퍼니)의 두 제품은 비알콜 음료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주며,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대체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츄퍼마켓 자사 홈페이지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츄퍼뱅쇼 가바 외 츄퍼 샤인로제 등 일부 상품이 일시적인 품절이 되는 등 생산량 증가에 따른 추가 투자를 검토 중이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