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북 = 강선영 기자] '가요대전'은 25일 오후 5시 10분부터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SBS를 통해 생방송된다. MC로는 엔시티(NCT) 도영,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 아이브(IVE) 안유진이 나선다.
올해 가요대전은 ‘K팝 레전드 걸그룹’ 투애니원이 출격을 알려 화제를 모았다. 투애니원의 ‘가요대전’ 출연은 지난 2014년 이후 10년 만이다. 범접 불가한 존재감을 과시하며 지금까지도 레전드로 회자되는 역대급 무대들을 탄생시켜온 데다, 지난 10월 서울부터 시작된 아시아 투어로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맞이한 이들인 만큼 출연 소식만으로도 벌써부터 호응이 뜨겁다.
또한 5세대 대표 보이그룹 보이 넥스트 도어, 제로베이스원, 투어스, 엔시티 위시의 막내 라인 운학, 한유진, 지훈, 경민, 료, 사쿠야가 스페셜 스테이지를 선보인다.
그룹 내 귀여움을 독차지하던 막내 라인으로 구성된 이번 스페셜 조합을 통해 각자 그룹에서 보여준 매력과는 또 다른 통통 튀는 매력을 가감 없이 선보일 전망이다. 한마음 한뜻으로 무대 회의를 위해 모인 자리에서는 평소 막내로서 형들에게 쌓아온 감정을 분출, 서로 무한 공감을 형성하며 의기투합했다는 후문이다.
'2024 SBS 가요대전' 라인업에는 지드래곤, 키 (KEY), 2NE1, NCT 127, NCT DREAM, Stray Kids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ATEEZ (에이티즈), WayV,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영지, CRAVITY, TREASURE (트레저), aespa, ENHYPEN (엔하이픈), IVE, NMIXX, LE SSERAFIM, 뉴진스 (NewJeans), BOYNEXTDOOR, ZEROBASEONE, 라이즈 (RIIZE), TWS (투어스), NCT WISH, 아일릿 (ILLIT), BABYMONSTER, NEXZ, izna (이즈나)까지 총 29팀이 이름을 올렸다.
Copyright ⓒ 뉴스앤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