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연말 맞아 '5억원' 쾌척… 소외계층 등 지원

아이유, 연말 맞아 '5억원' 쾌척… 소외계층 등 지원

머니S 2024-12-25 13:32:47 신고

3줄요약

아이유가 소외계층 등을 지원하기 위해 총 5억원을 기부했다. 사진은 지난 8월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한 아이유. /사진=스타뉴스 아이유가 소외계층 등을 지원하기 위해 총 5억원을 기부했다. 사진은 지난 8월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한 아이유. /사진=스타뉴스
가수 아이유(본명: 이지은)가 연말 맞이 기부에 나섰다.

25일 스타뉴스 등에 따르면 아이유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아이유가 자신의 활동명과 팬클럽명 '유애나'를 합친 '아이유애나' 이름으로 다양한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총 5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서울아산병원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고령 환자, 심뇌혈관질환자 및 여성암 환자 지원 ▲서울아동복지협회를 통한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역량 강화 ▲함께웃는세상을 통한 쪽방촌·반지하 등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따뜻한 동행을 통한 장애인 맞춤형 공간 조성 및 첨단보조기구 지원 ▲사단법인 열린복지를 통한 노숙인 쉼터 운영 지원 ▲플랜코리아를 통한 해외 아동 식수위생 및 보건의료 지원 ▲함께 걷는 아이들을 통한 취약계층 아동 문화예술 활동 지원 ▲사랑의 달팽이를 통한 난청 아동 청각 보조기구 지원 등 폭넓은 분야에 쓰일 예정이다.

아이유는 지금껏 데뷔 기념일, 생일, 연말 등 기념일마다 꾸준히 기부를 실천하며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왔다. 지난 9월에는 데뷔 16주년을 맞아 '아이유애나' 이름으로 2억2500만원을 기부했다.

아이유의 기부는 팬들과 함께하는 나눔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는 평가를 받는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