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관광활성화 직무연찬 주목… 정명국 "대전매력 극대화 추진"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관광활성화 직무연찬 주목… 정명국 "대전매력 극대화 추진"

중도일보 2024-12-25 09:52:42 신고

3줄요약
2024.12.24(행정자치위원회 직무연찬회)-2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직무연찬회. [출처=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가 24일 한빛탑 전망대에서 대전관광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2024년 의원 직무연찬회'를 열어 주목받고 있다.

앞서 행정자치위원회는 대전 최초 뮤직펍 공연장인 동구 원동의 '락공서'에서 의원 직무연찬회를 열어 지역 문화예술 발전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번 연찬회는 대전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빛탑 미디어파사드 운영 현황 점검과 전문가 강연, 문화예술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연찬회엔 정명국 위원장과 이병철·이용기·이중호·안경자 등 소속 의원, 대전시와 출연기관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윤설민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대전 관광객 실태분석을 통한 관광 현황 진단'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고, 대전 관광의 현주소와 개선 과제를 심도 있게 다뤄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어 한빛탑 미디어파사드와 야간에 진행될 '2024 메리한밭크리스마스' 행사 현장을 점검했다. 특히 행사 운영 및 관광객 편의시설 현황을 살피며,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대전시의회는 이번 연찬회를 통해 도출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대전의 관광정책 개선과 활성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정명국 위원장은 "이번 연찬회는 대전의 관광 자원을 재조명하고,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대전만의 매력을 살린 관광정책을 발굴하고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송익준 기자

2024.12.24(행정자치위원회 직무연찬회)-1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직무연찬회. [출처=대전시의회]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