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장 후보 등록' 강태선 회장 "체육회 공정성·신뢰 회복 약속"

'대한체육회장 후보 등록' 강태선 회장 "체육회 공정성·신뢰 회복 약속"

한스경제 2024-12-25 01:29:22 신고

3줄요약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최대성 기자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최대성 기자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제42대 대한체육회장 선거에 출마하는 강태선 서울시체육회장(BYN블랙야크그룹 회장)이 후보 등록을 완료했다.

강태선 후보는 24일 후보 등록을 마치고,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는 "이번 선거는 단순히 체육회장을 뽑는 것이 아니라 체육회의 공정성과 신뢰를 회복하고 체육인의 권익을 보호하며 체육계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출발점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여름 2024 파리 올림픽이 끝난 뒤 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 간의 갈등으로 인해 선수단의 해단식조차 일방적으로 취소됐다. 이를 보며 체육계 구조적 혁신이 시급하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며 "체육회를 필요로하는 회장이 아니라 체육회가 필요로 하는 회장이 돼 체육인의 목소리를 대변하겠다. 체육계 신뢰를 회복하고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서겠다"고 말했다.

제주도 출신인 강태선 후보는 스포츠계와 체육 행정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았다. 한국스카우트연맹 총재를 역임했고 서울시체육회장,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장 등을 맡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2020년까지는 대한체육회 이사를 지내기도 했다.

강태선 후보는 스포츠계와 체육 행정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체육회에 녹여내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체육계 혁신을 위해 '체인지 아워 스포츠' 비전과 '스포츠도 경영이다'라는 경영찰학을 도입하고자 한다. 이를 위한 ▲체육인 지원 강화 ▲체육행정 전문화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국민·정부·체육단체 소통 강화 ▲선수와 지도자 역량 강화 등 5개 분야의 공약도 내걸었다.

강태선 대한체육회장 후보. /연합뉴스
강태선 대한체육회장 후보. /연합뉴스

강태선 후보는 "대한체육회 대의원, 이사를 했다. 또 서울시체육회 감사, 부회장을 거쳐 회장도 하고 있다. 누구보다 행정을 잘 안다. 서울시의회 조례를 바꿔 호봉제를 도입했다. 종사자들과 선수들의 애로사항을 잘 알고, 이를 해결하는 방법도 연구했다"며 "체육회장은 제도 개선을 해야 한다. 서비스와 봉사 정신으로 구조적 개혁에 나서야 한다. 과거 체육회장은 관리직들이 했다. 대한체육회만 투표로 했다. 민선으로 바뀌어도 변하지 않아서 권력이 됐다"고 지적했다.

또한 강태선 후보는 "'4년을 8년같이'라는 신조로 빠른 시간 내 체육회의 체질을 혁신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정착시키겠다. 체육회의 운영을 글로벌 스탠다드로 업그레이드하고, 2036 하계올림픽 유치라는 체육계의 오랜 염원을 실현하겠다"고 청사진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체육회장 후보들의 단일화에 대해서는 "체육회가 필요로 한다면 체육계를 위한 일이라면 단일화 방향으로 계속 갈 것이다. 후보자 등록은 마쳤지만, 투표 전까지 단일화의 끈을 놓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이기흥 후보 역시 24일 경기도 과천에 있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직접 방문해 후보 등록을 완료하며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나섰다. 지난 2016년부터 8년 동안 체육회장을 지낸 뒤 3선 연임에 도전하는 이기흥 후보는 후보 등록을 마친 후 "오직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위해 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차기 대한체육회장 선거는 2025년 1월 14일 열릴 예정이다.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300여 명의 선거인단 투표로 진행된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