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기지서비스 플랫폼 ‘굿럭컴퍼니’, 중기부 팁스 선정

러기지서비스 플랫폼 ‘굿럭컴퍼니’, 중기부 팁스 선정

비석세스 beSUCCESS 2024-12-24 11:56:02 신고

글로벌 러기지서비스 플랫폼 굿럭컴퍼니가(Goodlugg)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되었다. 팁스는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협력해 유망 스타트업의 연구·개발(R&D)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굿럭은 이번 선정을 통해 최대 5억원의 R&D 자금과 2억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확보하게 되었다.

굿럭컴퍼니는 전 세계 여행객의 짐 없는 여행(Bagless Travel)을 실현해가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으로 여행객의 시간과 동선을 획기적으로 단축하는 고객가치로 급성장하고 있다. 현재 아시아 17개 도시 ‘해외호텔-공항간 당일짐배송 서비스’ 및 장애인과 교통약자의 여행 편의를 높이는 ‘인천공항 배기지프리 서비스’(관세청-산자부 실증특례 사업)등을 운영 중이며, 그 혁신성과 사회적 기여를 인정받아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굿럭컴퍼니는 현재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에 입주해 있다.

굿럭컴퍼니 윤소희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AI기반 백리스 트래블(Bagless travel) 최적화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그동안 제한된 항공편과 호텔 이용객만 가능하던 짐배송 서비스를 모든 여행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커버리지를 확대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두바이 호텔에서 체크인한 짐을 서울호텔까지 배송하는 “글로벌 도어투도어서비스“도 25년에 오사카, 홍콩, 파리, 런던, 시드니 등 글로벌 도시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2019년 설립된 굿럭컴퍼니는 전세계 500여개 도시의 주요 여행지에서 짐배송, 짐보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혁신적 서비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No.1 글로벌 러기지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굿럭은, 이번 R&D 사업으로 시스템 고도화와 일본, 대만 등 외국인 대상 마케팅을 강화하여 전세계인이 함께 쓰는 진정한 '글로벌 K-스타트업으로 도약'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굿럭컴퍼니(goodlugg.com)

Copyright ⓒ 비석세스 beSUCCES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