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의 현실적인 문제와 해결 과정을 밀도 있게 다루는 ‘스타트업 팔로업 채널’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창업과 기업 운영 과정에서 대표들이 실제로 경험하는 문제와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풀어내며 총 조회수 60만 회를 달성했다. 특히 이 채널은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현실적이고 진솔한 이야기를 전달하며 구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스타트업 팔로업 채널은 기존의 포장된 성공 스토리가 아닌 실제 스타트업 운영의 고충과 해결 과정에 초점을 맞춘다. 창업 초기의 어려움, 폐업 후 재창업, 20세 미만 청년 창업자의 도전, 3명의 아이를 키우며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슈퍼맘의 이야기까지 다양한 현실을 담아냈다. 이 채널은 스타트업 대표들과 함께 하루를 동행하며 그들의 일상과 도전, 성장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형식으로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스타트업 팔로업 채널의 이야기는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채널 관계자는 2024년까지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완전 무료로 촬영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30개사의 다양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했으며, 앞으로도 15개사의 영상을 추가로 제작할 계획이다. 이는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더 많은 기업들의 현실을 보여주고, 스타트업 운영의 진정성을 전달하기 위한 취지다.
특히, 기업 운영의 현실적 문제와 해결 과정을 솔직하게 다루는 이 채널은 스타트업 대표들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공감을 제공하고 있다. 성공만을 강조하는 기존의 콘텐츠와 달리, 실패와 재도전의 이야기도 비중 있게 다루며 스타트업 생태계에 긍정적이고 현실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스타트업 팔로업 채널 관계자는 “스타트업 생태계는 화려함보다는 진짜 현실을 마주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2024년까지 더 많은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무료로 담아내며,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스타트업의 진짜 이야기와 대표들의 성장 과정은 유튜브 팔로업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의미 있는 콘텐츠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