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가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개최 예정인 '이스포츠 월드컵(이하 EWC) 2025'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EWC는 사우디 아라비아 e스포츠 월드컵 연맹(이하 EWC 연맹)이 주최하는 e스포츠 대회다. 크로스파이어는 EWC 연맹과 3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18개 종목 중 하나로 합류했다. EWC 2025는 2025년 여름 사우디 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EWC 연맹 파비안 쇼이어만 최고 게임 책임자는 "EWC 2025에 크로스파이어와 함께 하게 돼 기쁘고, 이번 3년 파트너십을 성사시키는데 협력한 크로스파이어 팀에 감사드린다. 신뢰를 바탕으로 크로스파이어를 리야드에 선보이고, 글로벌 스포츠로서 이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장인아 대표는 "EWC 2025 종목으로 크로스파이어가 채택된 것은 크로스파이어 e 스포츠 생태계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 EWC는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무대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양사간 상호 협력을 통해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제공 : 베타뉴스 (www.betanews.net)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Copyright ⓒ 베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