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비대위원장 후보로 권영세 지명… "여당 역할 해야"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후보로 권영세 지명… "여당 역할 해야"

머니S 2024-12-24 11:06:34 신고

3줄요약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후보로 지명됐다. 사진은 권 후보가 지난달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와 당내 중진 5·6선 의원들과의 회동에 참석한 모습. /사진=뉴스1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후보로 지명됐다. 사진은 권 후보가 지난달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와 당내 중진 5·6선 의원들과의 회동에 참석한 모습. /사진=뉴스1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을 비상대책위원장 후보로 지명했다.

24일 뉴스1에 따르면 권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오늘(24일) 당의 재정비와 쇄신을 이끌 권 비대위원장 후보를 국민께 보고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비대위는 국정 안정과 당의 화합과 변화라는 중책을 맡아야 한다"며 "어느 때보다 풍부한 경험과 즉시 투입 가능한 전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권영세 후보는 수도권 5선 국회의원으로 실력과 통합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정부와 당의 핵심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며 "당의 사무를 총괄하는 사무총장을 여러 차례 맡았고 법조인과 외교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당 안팎에서 많은 기여를 했다"고 설명했다.

권 권한대행은 "특히 두차례 대선에서도 상황실장, 상황총장, 선대본부장 등 중요한 역할을 맡으며 결과로 실력을 입증했다"며 "국민의힘은 대내외 엄중한 환경 속에서 국정 안정과 경제 회복을 위한 여당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오는 26일 상임전국위원회를 열 것"이라며 "전국위는 대상자가 300명 가까이 되다 보니 온라인으로 할 계획이다. 오는 30일 오후에 모든 걸 확정 지어 비대위원장을 확정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