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AI 기반 '블루 ABC데이' 캠페인, '2024 디지털 광고 대상' 금상

ABC마트, AI 기반 '블루 ABC데이' 캠페인, '2024 디지털 광고 대상' 금상

프라임경제 2024-12-23 16:24:34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ABC마트가 AI 기술을 활용한 '블루 ABC데이' 캠페인으로 1020 영타깃 공략에 성공하며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AI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광고 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캠페인의 전략적 기획, 효과성, 창의성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된 결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 ABC마트

ABC마트는 지난해 여름, 젊은 세대인 1020세대를 타깃으로 한 '블루 ABC데이'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캠페인은 AI 기술을 활용해 브랜드 경험을 중심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장하고 매장 유입률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캠페인 전략으로는 영타깃에게 친근감을 주는 애니메이션 광고 제작, 언어유희를 활용한 슬로건 개발, 그리고 접근성이 높은 GS25 편의점과의 제휴 등이 있었다. 특히, 다양한 장소에서 광고 노출을 극대화하고 쿠폰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그 결과, 이번 캠페인은 블루 ABC데이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대비 966%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주요 타깃인 10대 소비자들의 구매 건수는 157% 늘어나며 ABC마트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ABC마트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주 고객층을 확대하고 구매주기를 변화시키는 데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국내 NO.1 멀티스토어로서 모든 연령대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