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관광벤처의 날’, 우수 관광벤처 시상

‘2024 관광벤처의 날’, 우수 관광벤처 시상

이뉴스투데이 2024-12-23 09:10:00 신고

3줄요약
‘2024 관광벤처의 날’ 포스터. [사진=문체부]
‘2024 관광벤처의 날’ 포스터. [사진=문체부]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23일 오후 웨스틴조선 서울에서 ‘2024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장미란 제2차관은 행사에 참석해 우수 관광벤처에 시상하고 관광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관광벤처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관광벤처 지원사업을 추진해 1700여 개 기업을 발굴했다. 아울러 매년 발굴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별 신규고용, 투자유치, 매출액, 관광산업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벤처기업을 ‘올해의 관광벤처’로 선정하고 시상한다. 

올해는 ‘관광벤처 공모전’의 3개 부문 △창업 3년 이상 7년 이하의 ‘성장관광벤처’ △창업 3년 이하의 ‘초기관광벤처’ △창업 이전 단계의 ‘예비관광벤처’를 비롯해 △초기기업의 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관광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기술 보유 기업의 관광 분야 사업 확장을 지원하는 ‘관광플러스테크’ △디지털전환 등 관광기업의 혁신 활동을 지원하는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등 총 7개 부문에서 우수기업 36개사를 시상한다. 이 중 최우수 기업 8개사에는 문체부 장관상을, 28개사에는 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여한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관광기업, 투자사, 유관 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의 관광벤처’ 시상 외에도 △관광기업 홍보 △관광기업·투자사 간 교류회 △초청 강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미란 차관은 “관광벤처기업 관계자 여러분은 끊임없는 혁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관광산업의 회복과 성장을 이끌어 왔다”라며, “정부 또한 대한민국 관광산업이 조속히 안정화되고 흔들림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