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향고' 유재석→양세찬, 바람 따라 발로 뛰는 '노 어플 여행'…전편 합산 조회수 2600만 뷰 돌파

'풍향고' 유재석→양세찬, 바람 따라 발로 뛰는 '노 어플 여행'…전편 합산 조회수 2600만 뷰 돌파

iMBC 연예 2024-12-22 04:21:00 신고

웹 예능 '핑계고'의 스핀오프 콘텐츠 '풍향고'가 구독자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성료, 29일 미공개분을 공개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풍향고'의 마지막 에피소드는 지난 21일 유튜브 채널 '뜬뜬 DdeunDdeun'을 통해 공개된 가운데, 빠른 시간 내 200만 뷰를 돌파하며 압도적인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다.

'풍향고'는 '핑계고'의 스핀오프 콘텐츠로, 배우 황정민의 말실수가 쏘아 올린 여행 예능이다. 유재석의 첫 여행 예능으로도 큰 관심를 모은 '풍향고'는 '노 어플 여행'을 콘셉트로 내세워 출연진들이 환전은 물론 직접 발로 뛰며 숙박과 식사를 해결했다.

네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베트남에서의 마지막 밤을 보내는 유재석, 황정민, 지석진, 양세찬의 모습이 담겼다. 한식당을 찾은 이들은 지난 여행을 돌이켜보며 담소를 나눴다. 특히, 베트남에서 맛본 한식은 지친 기색도 눈 녹듯 사라지게 했다. 시시각각 널뛰는 네 사람의 감정 기복은 영화 '인사이드 아웃' 속 캐릭터를 연상케 하며 큰 웃음을 줬다. 이후 야시장을 방문한 네 사람은 여러 게임에 참여하며 마치 동심으로 돌아간 듯했다. 베트남에서의 마지막 날 아침, 네 사람은 안갯속에서 일부 모습을 보인 사파의 아름다운 풍경을 나란히 앉아 감상하며 바람 따라가는 여행 '풍향고'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풍향고'는 매 에피소드가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진입했다. 평균 러닝타임이 100여 분에 달하는 것을 감안하면 '풍향고'의 이러한 인기는 이례적이다. 숏폼 콘텐츠가 각광받고 있는 시대, '풍향고'는 롱폼 콘텐츠로 차별화를 꾀하며 명실상부 2024년 하반기 가장 주목받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이를 입증하듯, '풍향고'의 첫 번째 에피소드는 공개 한 달이 채 되지 않아 1047만 뷰(22일 오전 7시 기준)를 기록 중이다. 뒤를 이어 두 번째 에피소드가 784만 뷰, 세 번째 에피소드가 552만 뷰를 넘겼다. '풍향고' 4편의 합산 조회수는 무려 2600만 뷰에 달하며 롱폼 콘텐츠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풍향고'는 자막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구독자들까지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4인 4색 출연진들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했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풍향고'의 여운을 이어가는 '풍향고 미공개 수다 플레이리스트'는 오는 29일 오전 9시 유튜브 채널 '뜬뜬 DdeunDdeun'을 통해 공개된다.

iMBC연예 백아영 | 사진출처 유튜브 채널 '뜬뜬 DdeunDdeu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