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합', 英 앨범 차트 91위로 데뷔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블랙핑크의 로제가 선공개곡 '아파트'(APT.)와 솔로 1집 '로지'(rosie)로 영국 오피셜 싱글·앨범 차트에 모두 진입하며 '쌍끌이 흥행'을 이어갔다.
20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호흡을 맞춘 히트곡 '아파트'(APT.)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전주보다 한 계단 하락한 5위로 9주 차트에 머물렀다.
'아파트'는 이 차트에 4위로 처음 진입한 이후 2위, 5주 연속 3위, 4위, 5위를 기록하는 등 한 번도 '톱 파이브' 밖으로 밀려나지 않고 인기를 누리는 중이다.
이 곡이 수록된 로제의 첫 솔로 정규앨범 '로지'는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에서 전주보다 45위 하락한 49위로 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새 앨범 '합'(合·HOP)은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에 91위로 처음 등장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앨범에서 스트레이 키즈의 약자 'SKZ'에 힙합을 합성한 '스키즈합 힙테이프'(SKZHOP HIPTAPE)라는 새로운 형식과 장르를 내세웠다. 공식적으로 정의되지 않은 스트레이 키즈만의 새로운 장르를 제시하는 앨범이라는 설명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르면 22일(현지시간) 공개될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도 이 앨범으로 최상위권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tsl@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