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상권별 특화 전략형 매장 '롯데월드몰점' 리뉴얼 오픈

롯데리아, 상권별 특화 전략형 매장 '롯데월드몰점' 리뉴얼 오픈

비즈니스플러스 2024-12-20 15:53:10 신고

3줄요약
사진=롯데리아
사진=롯데리아

롯데GRS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의 입점 상권별 특화 매장 육성의 일환으로 새롭게 리뉴얼 한 잠실 롯데월드몰점을 20일 재오픈한다.

롯데리아 롯데월드몰점은 롯데월드몰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매장으로 기존 판매 중심의 매장에서 복합쇼핑몰 내 입점한 특수적 상권에 맞춰 인테리어·MD존·특화 메뉴 구성으로 기존 매장과는 다른 콘셉트로 설계했다.

지난 7월 공개한 롯데리아의 새로운 슬로건 "TASTE THE FUN"을 근간으로 재 정립한 브랜드 BI(Brand Identity)를 적용한 신 매장 내부 인테리어 'TTF'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해 브랜드 컬러와 밝은 조명, 개방감 있는 인테리어로 친화적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신규 BI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상품을 마련한 MD존을 구성해 △머그컵 △의류 △스티커 등 총 11종으로 구성했으며 단순 식사 영역에서 벗어나 소품들을 구경할 수 있는 소형 마켓의 기능을 추가했다.

롯데월드몰 내 입점 특수성을 바탕으로 리뉴얼 전 판매량 분석을 통해 높은 판매 순위를 차지하고 대표 메뉴로 자리 매김한 리아 새우를 활용한 특화 버거 메뉴 '월드타워 새우버거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사진=롯데리아
사진=롯데리아

높은 타워를 연상할 수 있도록 새우 함량이 증가된 도톰한 통 새우 패티를 활용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위해 패티 중량과 새우 함량을 기존 버거 대비 약 2배 높였으며 로메인·적양파 등 수제버거 스타일의 외형으로 소스에 따라 '월드타워 새우 스윗칠리' · '월드타워 새우 레몬크림'을 판매한다. 

아이스 디저트 메뉴도 강화해 선보인다. 롯데월드몰점 한정 '토네이도 라지 3종'은 기존 토네이도 대비 평균 35%의 양을 증대했으며 '토네이도 솔티시나몬쿠키 라지' 메뉴 역시 롯데월드몰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월드몰점은 기존점의 리뉴얼을 통해 입점 상권에 맞춘 인테리어 구성 및 메뉴 개발로 프랜차이즈의 통일성에서 벗어나 매장 별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매장 운영의 전략 중 하나이다" 며 "상권별 특화 매장인 홍대점에 이어 롯데월드몰점의 매장 이용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거점 매장 육성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