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KB국민은행은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와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두 기관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 증진을 위한 노력을 더욱 확대 발전시키기 위한 의지를 담고 있다. 양 기관은 문화행사를 통한 문화 나눔, 기부 프로그램 운영, 친환경 경영 실천 등을 통해 공공성과 공익성을 겸비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가 주최하는 ‘조이올팍 페스티벌’의 후원사로 인연을 이어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ESG 사업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앞으로 양사는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올림픽공원 등에서 ESG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사회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 신치용 대표이사는 "양 기관이 지향하는 공익적 가치를 확산하고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경남 KB국민은행 ESG상생본부장은 "스포츠와 문화공간 제공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고 있는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와 함께 공익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양사는 대한민국 대표 ESG·브랜드 콘텐츠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를 적용하여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