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환자도 2분만에 꿀잠"… 전투기서도 잠든다는 '미군 수면법'

"불면증 환자도 2분만에 꿀잠"… 전투기서도 잠든다는 '미군 수면법'

머니S 2024-12-20 10:38:20 신고

3줄요약

밤에 잠에 들기 어려운 사람들도 6주만 꾸준히 연습하면 2분 안에 잠들 수 있는 '수면법'이 화제다. /사진=저스틴 아구스틴 유튜브 채널 캡처 밤에 잠에 들기 어려운 사람들도 6주만 꾸준히 연습하면 2분 안에 잠들 수 있는 '수면법'이 화제다. /사진=저스틴 아구스틴 유튜브 채널 캡처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도 6주간 꾸준히 연습하면 2분 안에 잠들 수 있다는 수면법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17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은 캐나다 출신 피트니스 전문가 저스틴 아구스틴이 유튜브 채널에 올린 '2분 안에 잠들 수 있는 수면법' 영상을 공개했다.

이 수면법은 미군에서 개발한 방법으로 전투기 조종사가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잠들 수 있도록 돕는다. 시도한 사람의 약 90%가 효과를 본 것으로 전해졌다. 심호흡과 시각화를 통해 '신체를 닫으려고 시도하는 것'이 핵심이다.

우선 침대에 편안한 자세로 누워 이마부터 시작해 눈, 뺨, 턱, 목, 어깨 등의 순서로 내려가며 근육을 이완한다. 이때 각 근육의 긴장이 풀어지는 모습을 머릿속으로 상상한다.

아구스틴은 "손과 손가락을 포함한 팔은 옆으로 느슨하게 두라"며 "이제 숨을 깊게 들이쉬고 천천히 내쉬며 가슴, 배, 허벅지, 무릎, 다리, 발까지 따뜻한 감각이 전해지는 것을 상상하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아구스틴은 두 가지 특정 상황을 머릿속으로 떠올릴 것을 조언했다. 하나는 고요한 호수 위에 카누를 타고 누워 맑고 푸른 하늘을 올려다보는 모습이고 다른 하나는 어둠 속에서 검은색 벨벳 소재 해먹에 누워 있는 모습이다.

그는 해당 수면법을 6주간 매일 밤 연습한다면 눈을 감고 2분 안에 잠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구스틴이 올린 영상은 2년 전 게시돼 현재 11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영상 업로드 시점과 별개로 최근까지도 이 수면법을 시도했다는 댓글 인증도 쏟아지고 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