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경제TV 현정인 기자]
◆HLB이노베이션, 미 CAR-T 개발사 베리스모 자회사 편입 완료
HLB이노베이션은 미국의 차세대 CAR-T 개발사인 '베리스모 테라퓨틱스(Verismo Therapeutics)'를 완전한 자회사로 편입하는 절차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베리스모는 현재 미국에서 고형암인 난소암, 담관암, 중피종에 대한 1상 임상(STAR-101)과 재발성 비호지킨 림프종(NHL) 혈액암 1상 임상(CELESTIAL-301)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HLB이노베이션은 베리스모가 이미 CAR-T 치료제에 대한 성공 경험이 있고, 기존 CAR-T 치료제의 단점이었던 'T세포 탈진' 현상까지 개선한 차세대 CAR-T 치료제 플랫폼 KIR-CAR 기술을 기반으로 자회사 편입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엔셀, EN001 샤르코마리투스병 임상 1b상 고용량 투여 개시
이엔셀은 샤르코마리투스병(CMT) 1A형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1b상 고용량군 환자 대상 투여를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고용량군 환자 대상 첫 투여는 12월 16일 개시되었으며, 저용량군(1.25 × 106 cells/kg) 3명 투여 후 용량제한독성(DLT) 발생이 없어 안전성 위원회 검토 후 고용량군 투여가 시작된 것이다. 저용량군 대비 2배 높은 용량의 고용량군(2.5 × 106 cells/kg)도 환자 3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내년까지 환자 대상 투여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디자인바이제이-센트럴바이오, 신약개발 전략 솔루션 MOU 체결
비임상 사업전략 및 사업개발 컨설팅 회사인 디자인바이제이는 센트럴바이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센트럴바이오는 비임상시험기관으로서 의약품, 화학물질, 작물보호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 및 동물용의약품 등에 대한 독성 및 유효성 시험을 수행하고 있는 비임상 CRO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각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약개발 전략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유이크 크림 미스트, 뷰티 크리에이터 선정 어워즈서 1위 수상
지놈앤컴퍼니의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는 대표 제품인 '바이옴 베리어 크림 미스트'가 뷰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이 주최하는 '2024 KYEA'에서 페이셜 미스트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바이옴 베리어 크림 미스트는 특허받은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인 큐티바이옴TM을 담은 제품이다. 회사 측은 사용 시 즉각적으로 11층 보습 효과를 선사하며, 1회 사용만으로도 24시간 동안 촉촉함이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퀀타매트릭스, 프랑스 항감염 학회 'RICAI 2024' 참가
퀀타매트릭스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항감염 화학요법 분야의 국제 학술대회 RICAI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백일해 및 엠폭스(원숭이두창) 바이러스의 재발'을 주제로 개최됐으며, 31개의 초대 세션을 포함해 총 108개의 커뮤니케이션 세션이 마련됐다. 퀀타매트릭스 유럽 법인은 올해로 다섯 번째 RICAI Congress에 참가, 대표 제품인 dRAST가 유럽 8개국 37개 주요 병원 및 의료기관에서 사용되며 축적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패혈증 환자의 진단과 치료에서 입증된 임상적 가치와 경제적 효용 가치를 소개했다.
◆휴젤, 국내 의료진 대상 'H.E.L.F Training' 개최
휴젤은 지난 19일 국내 의료전문가(HCP)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H.E.L.F Training : 블루로즈(Bluerose) x 보툴렉스(Botulax)'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H.E.L.F.는 휴젤의 대표적인 글로벌 학술 포럼으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진행돼 왔다. 올해부터는 다양한 하위 프로그램을 신설해 국내외 미용ᆞ성형 분야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학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선 대한임상미용의학회 수석학술이사인 라마르의원 울산점 최우식 원장이 봉합사와 보툴리눔 톡신을 활용한 이중턱 및 바디라인 개선 이론 강의를 진행했다. 이후 직접 PDO 봉합사 '블루로즈 더블암, 모노실'·보툴리눔 톡신 '보툴렉스'를 활용해 라이브 시술을 시연했다.
◆온코닉테라퓨틱스, 2025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공식초청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오는 2025년 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2025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43회차를 맞는 이번 컨퍼런스에서의 공식 초청은 온코닉테라퓨틱스가 상장 직후 글로벌 무대에서 신약 연구개발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대한민국 37호 신약인 P-CAB 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의 출시로 신약기술사업화에 성공 및 허가 신약을 해외 21개국에 기술수출했다. 또 미국 FDA로부터 췌장암 희귀의약품 지정 및 키트루다 병용 임상 2상 진행 중인 차세대 합성치사 항암 신약 후보물질 '네수파립'을 개발 중이다.
◆오스템임플란트,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오스템임플란트가 여성가족부 주관의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제'는 자녀 출산과 양육, 교육지원제도, 유연근무제도, 근로자 및 부양가족 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매년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핑크색 사원증 소지시 배려 받는 캠페인 진행 ▲임산부 전용 휴게실 ▲연간 3일의 난임치료 유급휴가 ▲직장 어린이집 ▲육아휴직자 대체 직원 정규직 채용 ▲육아지원금 등의 정책을 세웠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