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잠재력 발휘 돕는 것”…미래비전 제시한 LG 구광모 회장

“고객 잠재력 발휘 돕는 것”…미래비전 제시한 LG 구광모 회장

투데이신문 2024-12-19 15:25:54 신고

3줄요약
LG 구광모 회장이 19일 디지털 영상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신년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LG]
LG 구광모 회장이 19일 디지털 영상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신년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LG]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LG 구광모 대표가 신년사를 담은 디지털 영상을 전 세계 27만여명의 LG 구성원들에게 전했다.

LG는 19일 오전 ‘OOO님, 안녕하세요. 구광모입니다’라는 제목의 신년사 이메일이 LG 구성원들에게 전달됐다고 밝혔다. LG는 구성원들이 한 해를 차분히 마무리하고 2022년부터 연초가 아닌 연말에 신년사를 전하고 있다. 

구 대표는 LG 구성원들을 ‘고객가치 크리에이터’라고 부른다. 이번 신년사에서도 “올해도 고객가치 크리에이터 한 분 한 분의 노력이 더해지며, 차별적 가치를 창출해 고객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구 대표는 이번 신년사를 통해 특히 창업 초기부터 내재된 도전과 변화의 DNA를 강조했다. 그는 “LG의 시작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었다”며 “남이 미처 하지 못하는 것을 선택한다는 LG의 Day 1 정신에는 고객을 위한 도전과 변화의 DNA가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만드는 일은 쉽지 않으며 때론 익숙한 방식을 벗어나야 하는 어려움도 있고 실패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따를 수 있다”라며 “하지만 지금의 익숙함도 과거에는 혁신이었듯 우리는 실패에 멈추지 않고 이미 달성한 혁신에 안주하지 않고, 다시 도전해 변화를 거듭해 왔다”고 말했다.

또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전에 없던 가치를 만든 많은 순간들이 쌓여 지금의 LG가 되었듯 우리가 앞으로 가야할 길도 분명하다”며 “도전과 변화의 DNA로 미래의 고객에게 꼭 필요하고,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드릴 것이다. 그동안 우리가 다져온 고객을 향한 마음과 혁신의 기반 위에 LG 없이는 상상할 수 없는 미래를 세우자”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구 대표는 이번 신년사에서도 고객 경험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한편,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LG가 그리고 있는 미래모습을 제시했다. 

구 대표는 “고객의 시간 가치를 높이고,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하는 AI와 스마트솔루션, 건강한 삶과 깨끗한 지구를 만드는 바이오, 클린테크까지 그룹 곳곳에서 싹트고 있는 많은 혁신의 씨앗들이 미래의 고객을 미소 짓게 할 반가운 가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구 대표는 “AI와 로봇을 일상에서 편리하게 사용해 소중한 시간을 보다 즐겁고 의미 있는 일에 쓸 수 있도록 하고, 헬스케어와 혁신 신약으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보다 오래 함께할 수 있도록 하며, 탄소와 폐기물을 줄이고 이를 유용한 자원으로 바꾸는 혁신으로 모두가 깨끗한 물과 공기를 누릴 수 있게 하고, 첨단 산업 솔루션으로 고객이 고민의 벽을 넘어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 등으로 LG가 꿈꾸는 미래모습을 구체화했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