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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는문화체육관광부와한국관광공사(KTO)에서주관하는「2024년한국관광의별」동반성장콘텐츠부문에‘대전성심당’이선정되었다고18일밝혔다.
2010년에시작해올해로14회째를맞이한‘한국관광의별’은국민,지자체,전문가등이추천한부문별후보지중에서심사평가를거쳐선정·시상하고있다.올해는3개부문9개분야에서지역,업계등과의동반성장을통해관광발전에기여한11점이선정됐다.
성심당은1956년에대전역앞에서작은찐빵집으로시작해올해창업68주년을맞았다.대전의향토기업으로당일판매후남은빵을지역에기부해왔고‘빵지순례여행’열풍을일으킨주역이기도하다.또대전빵축제를후원하는등“나눔경영”이라는가치를바탕으로지역사회에기여해왔다.
특히튀김소보로,딸기시루,망고시루와같은인기제품들을통해전국적인명성을얻으며,대전을찾는관광객들의필수방문지로떠오른핫플레이스로자리잡았다.
또한성심당을찾기위해대전을방문하는관광객들의증가로인해인근식당및숙박업소들의매출상승을가져왔으며주변상권의활성화를위해상생협약을체결하고,제과제빵연관산업의발전을촉진하며경제적파급효과를이끌었다.
올해11월에는대전시농업기술센터와‘대전밀밭경관조성및지역농업의6차산업화를위한업무협약’체결을통해밀산업육성과지역관광활성화에힘쓰고있으며,지역상가를소개하는성심상생센터운영을통해지역소상공인과의파트너십도이어가고있다.
성심당은이번‘2024한국관광의별’동반성장콘텐츠부문선정으로그동안지역사회와함께성장하며기여한공로를인정받았다.한국관광공사는성심당의지속가능한관광콘텐츠개발과지역경제활성화에대한기여를높이평가했다.
노기수대전시문화예술관광국장은"이번수상은성심당이지역사회와함께상생하는경제모델을실현해온결과”라며“대전시는지역자원을적극활용한관광상품확장에노력할것”이라고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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