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타' 韓 영화 최초 콜롬비아 보고타…극장에서 봐야하는 이유

'보고타' 韓 영화 최초 콜롬비아 보고타…극장에서 봐야하는 이유

iMBC 연예 2024-12-19 00:22:00 신고

연말연시 극장가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이 영화에 더욱 몰입하며 즐길 수 있는 관람 포인트를 공개했다. [제공/배급: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제작: ㈜영화사 수박, ㈜이디오플랜 공동제작: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감독: 김성제 출연: 송중기, 이희준, 권해효, 박지환, 조현철, 김종수]

#1. 한국 영화 최초, 스크린에 펼쳐지는 콜롬비아 보고타!
지구 반대편에 위치한 남미의 이국적인 풍광!

iMBC 연예뉴스 사진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은 IMF 직후, 새로운 희망을 품고 지구 반대편 콜롬비아 보고타로 향한 국희(송중기)가 보고타 한인 사회의 실세 수영(이희준), 박병장(권해효)과 얽히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의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한국 영화 최초로 스크린에서 만나는 콜롬비아 보고타의 낯설지만 아름다운 풍광이다. 콜롬비아의 수도이자 해발 2,600m의 안데스산맥 동부에 위치한 보고타는 한국에서 이동만 최소 20시간 이상 소요되는 머나먼 도시이다. 제작진은 보고타를 메인 로케이션으로 설정하고 촬영되었으며, 카리브해의 휴양도시 카르타헤나, 지중해의 섬나라 사이프러스 등 남미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누비며 이국적인 풍광을 담아냈다. 영화가 시작되는 순간, 한국을 떠나 낯선 보고타에 처음 발을 들인 국희와 그의 가족들처럼, 관객들 역시 콜롬비아 보고타를 실감하게 될 것이다. 낯설지만 새로운 배경이 주는 색다른 시각적 재미는 관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약속하며, 그 속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속으로 더욱 빠져들게 만들 것이다.

#2. 의류 밀수라는 독특한 소재와 범죄 드라마 장르의 조합!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예측 불가 쫀쫀한 서사!

iMBC 연예뉴스 사진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의류 밀수라는 흥미로운 소재에 더해진 범죄 드라마 장르의 신선한 조합이다.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은 남미를 배경으로 한 영화의 전형적 소재인 '마약'을 과감히 배제하고, 의류 밀수라는 독특하고 현실적인 소재를 내세워 서사를 이끌어간다. 영화 속 보고타 한인 사회를 이끌어가는 주된 생활 수단이 의류 밀수이고, 그 안에서 권력을 갖기 위해서는 밀수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해야 한다는 현실감 넘치는 설정 자체도 매력적이다. 성공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는 국희를 자신의 편으로 만들어 돈과 권력을 차지하려는 수영과 박병장의 첨예한 갈등은 영화에 긴장감을 한껏 더하며 국희가 과연 이 둘 사이에서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은 믿음과 의심의 경계를 넘나드는 인물들 간의 팽팽한 심리 대결 속에서 쫀쫀한 범죄 드라마 장르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3. 연기보는 재미가 있다! 빈틈없는 캐릭터 앙상블!
러닝타임을 꽉 채우는 명배우들의 완벽한 캐아일체!

iMBC 연예뉴스 사진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의 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송중기, 이희준, 권해효, 박지환, 조현철, 김종수까지. 믿고 보는 배우들의 조합과 입체적인 캐릭터 앙상블이다. 매 작품마다 새로운 얼굴을 보여주는 배우 송중기는 가장 낮은 곳에서 가장 높은 곳인 6구역에 들어서기 위해 치열하게 살아가는 청년 국희로 또 다른 변신을 선보인다. 장르 불문, 캐릭터의 매력을 최고치로 끌어올리는 배우 이희준은 한인 밀수 시장의 2인자 통관 브로커 수영을 표현하기 위해 짙은 콧수염과 구릿빛 피부로 디테일을 살렸다. 보고타 한인 사회의 최고 권력자이자 밀수 시장의 큰손 박병장 역의 권해효는 넉살 좋아 보이지만, 그 속을 알 수 없는 입체적인 표정 연기를 선보이며 날카로운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여기에 등장만으로 존재감을 각인시키는 박지환이 작은 박사장 역, 연기와 연출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올라운더 조현철이 재웅 역, 한국 영화 흥행작에 꼭 등장하는 연기 베테랑 김종수가 국희의 아버지 송근태 역할을 맡아 빈틈없는 연기 앙상블로 러닝타임을 꽉 채울 예정이다.

낯선 땅 보고타에서 성공을 향해 질주하는 이들의 치열한 삶을 다룬 이야기와 송중기, 이희준, 권해효, 박지환, 조현철, 김종수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몰입도 높은 연기 그리고 뜨거운 시너지로 기대를 높이고 있는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은 12월 31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출처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