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잔의 여유"… 겨울 감성 향긋한 동서식품 맥심플랜트

"커피 한잔의 여유"… 겨울 감성 향긋한 동서식품 맥심플랜트

머니S 2024-12-18 17:06:17 신고

3줄요약

커피 복합문화공간 맥심플랜트가 홀리데이 시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새 단장했다. /사진=동서식품 커피 복합문화공간 맥심플랜트가 홀리데이 시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새 단장했다. /사진=동서식품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커피 복합문화공간 '맥심플랜트'가 겨울을 맞아 겨울 감성을 더했다. 동서식품이 2018년 오픈한 맥심플랜트는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다채로운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콘텐츠로 오픈 6년만에 누적 방문객 수 112만명을 기록했다.

18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맥심플랜트 1층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전구 장식으로 홀리데이 시즌의 따뜻한 분위기를 살렸다. '도심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대형 로스터 등 전문적인 커피 제조 설비도 볼 수 있다.

맥심플랜트 3층 브루잉 라운지에서는 '공감각 커피'(Synesthesia Coffee)를 제공한다. 취향에 맞는 스페셜티 커피를 미각, 후각, 청각, 시각 등의 오감으로 즐길 수 있다. 태블릿으로 평소 선호하는 커피의 향미, 산미, 로스팅 정도를 고르면 총 16종의 스페셜티 커피 원두 중 가장 취향에 가까운 커피를 추천해준다. 해당 커피에 대한 설명과 어울리는 시, 음악을 함께 제공해 방문객 만족도를 높였다. 전용 좌석에 배치된 헤드셋으로 여유롭게 음악을 감상하며 다양한 감각으로 커피를 음미할 수 있다.

맥심플랜트에서는 다양한 인스턴트 커피 연계 메뉴와 커피 클래스를 즐길 수 있다. /사진=동서식품 맥심플랜트에서는 다양한 인스턴트 커피 연계 메뉴와 커피 클래스를 즐길 수 있다. /사진=동서식품
이외에 맥심플랜트에서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에 관한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베이직 클래스와 직접 커피를 볶고 추출하는 로스팅 클래스 등 다양한 커피 클래스가 진행된다.

맥심 커피믹스를 새로운 감각으로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커피 연계 메뉴 역시 선보이고 있다. 겨울을 맞아 판매 중인 '화이트골드 흑임자 라떼'는 맥심 화이트골드의 부드러움과 흑임자의 고소한 풍미가 어우러진 인기 메뉴다. 시즌별로 '화이트골드 쑥 라떼', '슈프림 골드 슈크림 라떼', '슈프림 골드 아인슈페너' 등 특색 있는 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김지현 동서식품 팀장은 "지난 6년간 맥심플랜트는 맥심 커피에 대한 철학과 전문성을 선보이는 공간이자 한남동 대표 커피 명소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앞으로도 맥심플랜트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메뉴와 다양한 콘텐츠로 방문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