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 술 2병 이상 사와도 된다?… 면세 주류 병 수 제한 완화 가능성

해외서 술 2병 이상 사와도 된다?… 면세 주류 병 수 제한 완화 가능성

머니S 2024-12-18 16:38:44 신고

3줄요약

여행시 면세로 들여올 수 있는 주류 병수 제한이 완화될 전망이다./사진=이미지투데이 여행시 면세로 들여올 수 있는 주류 병수 제한이 완화될 전망이다./사진=이미지투데이
면세로 들여올 수 있는 주류 병 수 제한이 완화될 전망이다.

18일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이날 오후 한국재정정보원 대회의실에서 '제5차 보세판매장 제도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선 ▲면세점 특허수수료율 조정 방안 ▲여행자 휴대품 주류 면세기준 개선 검토 ▲부산항 입국장 인도장 향후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구체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외국인 관광 회복에도 외국인의 소비 행태 변화, 해외 면세점과의 경쟁 심화 등에 따라 면세점 업계의 어려움이 지속돼 특허수수료 조정 등 정부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또 해외에서 휴대로 반입되는 주류 병 수 제한(현행 2병)이 소비자의 선택권을 제약하는 측면이 있다며 이를 완화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논의됐다.

아울러 이달 말 시범운영 종료 예정인 부산항 입국장 인도장에 대해선 전산시스템 등 정식 운영 요건을 구비할 때까지 시범운영을 연장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기재부 관계자는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면세점 특허수수료 및 해외 휴대 반입 주류 면세기준 개선 방안 등을 조만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