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이 ‘25년 1월 1일부터 직방과의 협력을 통해 부동산 중개대상물 인터넷 표시ㆍ광고 모니터링(이하 허위매물 모니터링)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허위매물 모니터링은 소비자를 현혹하는 허위매물 단속을 위해 광고 플랫폼의 매물 광고와 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 거래정보를 연계하여 거래 완료 여부를 검증하는 방식이다.
앞서 한국부동산원은 ’22년부터 국토교통부의 위탁을 받아 허위매물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이번 확대를 통해 22개의 부동산 광고 플랫폼을 모니터링하여 허위매물의 사각지대를 줄일 수 있게 되었다. * (기존) 네이버페이 부동산의 21개 콘텐츠 제휴사 + (신규) 직방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허위매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모니터링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며, 앞으로도 부동산 시장의 투명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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