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성남교육지원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맞손

성남문화재단·성남교육지원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맞손

경기일보 2024-12-18 14:31:45 신고

3줄요약
서정림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왼쪽)와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지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문화재단 제공
서정림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왼쪽)와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지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문화재단 제공

 

성남문화재단(이하 재단)은 공유학교 운영 및 지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성남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성남아트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서정림 재단 대표이사와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초·중·고 공유학교, 돌봄 및 방과후학교 문화예술 교육 ▲초·중·고 교사 문화예술 교육 역량 강화 ▲축제·전시·행사·강연 공동 추진 및 홍보 협력 등을 약속했다.

 

그 첫 실천으로 재단은 현재 성남큐브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겨을특별전 ‘비바! 프리다 칼로’ 레플리카 전시에 지역 고3 수험생을 초청하기로 했다. 사전 협의를 통해 지역 내 4개 고등학교에서 회당 50명씩 총 200명의 고3 학생이 이달 중 무료로 전시를 관람할 예정이다.

 

또 지난 14~15일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하며 종료한 ‘성남 청소년 뮤지컬 공유학교’가 참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이를 더욱 활성화하는 방안과 성남페스티벌에 학생들의 참여를 확대하는 방안 등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서정림 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예술과 교육이 만나 청소년들에게 더 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출발”이라며 “성남 청소년 뮤지컬 공유학교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잠재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의미 있는 동행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