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가 최근 진행된 PS 파트너 어워드 ‘유저 초이스 상’ 포함 2관왕 수상에 이어 또 한 번의 의미 있는 족적을 남겼다.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각 부문 수상작을 뽑는 ‘PS 블로그 게임 오브 더 이어’에서 화려한 성적표를 자랑한 ‘스텔라 블레이드’의 모습이다.
‘PS 블로그 게임 오브 더 이어’는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인 PS 블로그에서 매년 진행하는 이용자 투표 기반 시상식이다. 최고의 PS4 및 PS5 게임, 올해의 스튜디오, 가장 기대되는 신작 게임 등 총 총 19개 부문에서 주인공을 가리며, 각각은 이용자 투표에 따라 1위 ‘플래티넘 트로피’부터 골드, 실버, 브론즈 등 순위에 따라 수상작을 가린다.
이중 ‘스텔라 블레이드’는 주인공 이브의 ‘최고의 신규 캐릭터’ 부문 플래티넘 트로피 수상에 이어 최고의 스토리 실버, 최고의 그래픽 브론즈, 최고의 음향 디자인 브론즈, 최고의 사운드트랙 실버, 최고의 듀얼센스 활용 골드, 최고의 PS5 게임 브론즈, 올해의 스튜디오 실버 등 다양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PS4, PS5 플래티넘 트로피의 주인공은 각각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6’와 ‘아스트로봇’에게 돌아갔다. ‘아스트로봇’의 경우 앞선 TGA 2024 ‘올해의 게임’을 수상한 바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들 역시 최고의 PS5 게임과 올해의 스튜디오 플래티넘 등 갖은 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게임으로 ‘아스트로봇’을 들었다.
한편, 오는 2025년 이후 가장 기대를 모으는 PS 신작 게임으로는 플래티넘 트로피 ‘고스트 오브 요테이’, 골드 ‘마블 울버린’, 실버 ‘데스 스트랜딩2’, 브론즈 ‘몬스터 헌터 와일즈’ 등이 선정됐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