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래 의원 , 제 22 대 국회 첫 국정감사 더불어민주당 우수의원 선정

조승래 의원 , 제 22 대 국회 첫 국정감사 더불어민주당 우수의원 선정

더포스트 2024-12-18 11:14:00 신고

3줄요약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유성구갑)이 제22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이로인해 조 의원은8년 연속으로 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승래 의원은 제22대 국회에서 정무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의료대란 부처 대응 미흡 문제KBS가 고객 동의 없이 수신료 카드 자동이체 등록한 문제티메프 사태 대응방안 점검 및 제도개선 필요성은행 콜센터 직원들의 개인 금융정보 취급 문제 및 처우 개선 등을 지적하며 민생을 살폈다.

특히 조 의원은 공정거래위원회에 아디다스 갑질 문제를 지적하여, 29개월만에 공정위가 직권조사에 나서는 성과도 만들어냈다.

또한,국민은행이 투자한부코핀은행 부실 문제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교과서 부실 검정 문제국민권익위원회의 편파적 운영 문제배우자 없는 국립묘지 안장 대상자 부모 합장 필요성 등을 질의해 우리 사회에 필요한 현안들을 두루 살폈다는 평가다.

조 의원은국회 정무위원회 활동을 처음 시작해 여러 현안과 부처들의 역할을 공부하며 민생 국감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는데,이렇게 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앞으로도 국가 발전과 국민들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어 내는 의미있는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