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세계겨울축제도시 시장회의 참가…사계절 관광도시 소개

화천군 세계겨울축제도시 시장회의 참가…사계절 관광도시 소개

연합뉴스 2024-12-18 11:07:17 신고

3줄요약

(화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산천어축제를 통해 세계적인 겨울축제도시로 성장한 강원 화천군이 세계 9개국, 22개 도시들에게 '사계절 관광도시' 비전을 알렸다.

일본 삿포로에서 열린 세계겨울도시 시장회의 일본 삿포로에서 열린 세계겨울도시 시장회의

[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화천군에 따르면 지난 16일 일본 삿포로시에서 개막한 제20회 세계겨울도시 시장회의(WWCAM:World Winter Cities Association for Mayor) 총회에 지기선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대표단을 파견했다.

세계겨울도시 시장회의는 한국, 중국, 일본, 캐나다 등 9개국의 22개 겨울도시들이 참여하는 국제회의로, 지구 온난화 등 공동 주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있다.

화천군 대표단은 행사기간 삿포로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그룹세션에서 '겨울도시의 녹색혁명'이라는 주제의 발표를 진행했다.

화천군은 접경지역 특성과 자연환경, 산천어축제를 소개한데 이어 최근 기후 온난화에 따른 겨울축제의 위기상황을 진단하고, 새로운 발전 동력을 찾기 위한 파크골프 등 사계절 즐길 수 있는 관광산업을 소개했다.

일본 삿포로에서 열린 세계겨울도시 시장회의 일본 삿포로에서 열린 세계겨울도시 시장회의

[화천군 공.재판매 및 DB 금지]

특히 연중 4회 가량 대규모 전국 단위 파크골프 대회를 통해 연간 50만명의 방문객을 유치하는 것과 관련해 참가 도시들이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세계겨울도시 시장회의 아시아·오세아니아 부회장을 맡고 있다.

최 군수는 18일 "겨울도시의 새로운 가치는 겨울을 넘어설 때 발견할 수 있다"며 "내년 1월11일 개막하는 산천어축제를 통해 사계절 관광도시로 변화하는 화천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hak@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