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중국 생산법인 설립 소식에 역대 최고가 경신(종합)

삼양식품, 중국 생산법인 설립 소식에 역대 최고가 경신(종합)

연합뉴스 2024-12-17 15:50:47 신고

3줄요약
삼양 라면 가격 인하 삼양 라면 가격 인하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라면 업계의 제품 가격 인하 움직임이 식품업계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는 28일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 라면이 진열되어 있다. 삼양식품은 12개 대표 제품의 가격을 평균 4.7% 내리기로 했다. 2023.6.28 mjka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삼양식품[003230] 주가가 17일 중국 생산법인 설립 소식에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다.

이날 삼양식품은 전장 대비 0.96% 오른 73만6천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에는 전장 대비 3.70% 오른 75만6천원까지 올라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다만 장중 차익 실현 매물이 출회되면서 주가는 오름폭을 줄였다.

전날 삼양식품은 중국 생산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공장을 건설해 중국 시장에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우선 해외사업 총괄법인인 삼양 싱가포르 유한회사를 설립해 647억원을 출자하고 이 회사를 통해 중국 생산법인을 설립한다고 설명했다.

불닭볶음면의 인기가 올라가 수출이 가파르게 느는 상황에서 공급 부족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시장은 보고 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이날 삼양식품에 대해 "중국 생산법인 설립을 통해 국내 대비 인건비와 운반비 부담이 경감돼 중국 사업의 수익성이 상승할 것"이라며 "또한 중국 법인 설립으로 국내 공장에서는 단가가 높은 미국과 유럽 등 서구권 수출 물량 생산에 집중하면서 매출 믹스도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우정 교보증권 연구원도 "삼양식품의 중국 신규 공장은 2027년 1분기 가동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파악되는데 해당 공장은 삼양식품의 첫 해외 생산 기지 설립이라는 점에서 매우 유의미하다"며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한 상황에 대응한 선제적인 CAPA(생산능력) 투자 결정"이라고 평가했다.

mylux@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