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남운성 씨유박스 CEO, Ratanaphon Wongnapachant 시암닷AI 클라우드 CEO, 김상욱 대보디엑스 CEO. ⓒ 씨유박스
[프라임경제]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340810)는 태국 시암닷AI 클라우드(Siam.AI Cloud) 및 대보디엑스와 3자간 AI 비전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AI 시장 공략과 더불어 태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AI 기술 개발을 위해 진행됐다. 협약 상대사인 시암닷AI 클라우드는 태국의 대표적인 엔비디아(NVIDIA)의 전략적 협력사로, 올해 초부터 씨유박스와 AI 비전 기술 협력을 논의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상호 기술 시너지를 극대화해 미래 AI 비전 기술의 개발과 상용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협약을 통해 태국 스마트시티 및 공공 안전 시스템 구축을 위한 AI 솔루션에 개발에 중점을 두고 태국 국민의 생활 수준 향상과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방침이다.
남운성 씨유박스 대표는 "시암닷AI 클라우드, 대보디엑스와의 기술 협력과 더불어 태국의 주요 AI 행사에 참석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AI 기술 교류를 활성화하고 국내 AI 비전 기술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AI 기술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씨유박스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태국 시장을 아시아 전역과 글로벌 시장 진출의 거점으로 삼아 AI 기술 혁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