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의 결자해지" 경북농민, 尹체포 촉구하며 트랙터 몰고 상경

"영남의 결자해지" 경북농민, 尹체포 촉구하며 트랙터 몰고 상경

연합뉴스 2024-12-17 14:12:16 신고

3줄요약
'윤석열 체포·구속 촉구' 경북 농민 트랙터 몰고 상경 '윤석열 체포·구속 촉구' 경북 농민 트랙터 몰고 상경

(대구=연합뉴스) 윤관식 기자 = 17일 오후 경북 고령군 대가야박물관 주차장에서 열린 '전봉준투쟁단 트랙터대행진' 집결식에 참여한 트랙터에 윤석열 대통령 체포와 구속을 촉구하는 현수막이 붙어있다. 2024.12.17 psik@yna.co.kr

(고령=연합뉴스) 윤관식 기자 = 경북지역 농민들이 내란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와 구속을 촉구하며 트랙터를 몰고 상경 시위에 나섰다.

이들은 경북 고령, 성주, 김천, 상주 등을 거친 뒤 오는 21일까지 상경 행진을 벌인다.

전국농민회총연맹(이하 전농) 전봉준투쟁단은 17일 오후 경북 고령군 대가야박물관 주차장에서 '세상을 바꾸는 전봉준투쟁단 트랙터 경북 대행진' 집결식을 열었다.

이들은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윤 대통령의 체포와 구속 등을 촉구하고, 국민의힘이 내란에 동조했다며 당 해체를 주장했다.

이재동 전농 경북연맹 회장은 "여기(경북)는 (국민의힘) 작대기만 꽂아도 당선되는 지역"이라면서도 "이제는 판도가 달라질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북의 농민들이 앞장서서, 내란수괴 윤석열과 내란 동조 당인 국민의힘을 다 잡아들이는 투쟁에 힘차게 달려가겠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체포·구속 외치는 경북농민들 윤석열 체포·구속 외치는 경북농민들

(대구=연합뉴스) 윤관식 기자 = 17일 오후 경북 고령군 대가야박물관 주차장에서 열린 '전봉준투쟁단 트랙터대행진' 집결식에서 참석자가 윤석열 대통령 규탄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4.12.17 psik@yna.co.kr

조병욱 전농 부경연맹 회장은 "우리가 윤석열을 뽑았기 때문에 우리 영남 지역에서 윤석열을 먼저 쫓아내겠다는 결자해지 결의를 다지며 힘차게 달려가자"고 말했다.

집결식을 마친 경북 농민들은 트랙터와 트럭 30여대를 몰고 이날 오후 성주군청에서 윤석열 퇴진 촉구 촛불집회를 한다.

psik@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