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대기 습도가 40~50%로 낮아지면서 피부 수분이 급격히 감소를 하고, 혈액순환이 원 활하지 않아 피지선 기능이 저하되어 피부 건강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정상적인 피부세포는 약 28일 주기로 각질이 자연스럽게 생겼다 없어지기를 반복하지만, 겨울철에는 피부 재생 속도가 느려지면서 각질이 그대로 쌓여 피부가 들뜨기 쉽다.
겨울철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적절한 타이밍에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주기적으로 각질 관리를 하지 않으면 피부 모공을 막아 홈케어를 열심히 해도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 피부에 쌓인 각질이 모공을 막히지 않게 하려면 각질 제거는 보통 2주에 한번 정도가 적당한데, 잦은 각질제거는 오히려 건조해진 피부에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30대부터는 피부 탄력 저하와 잔주름이 서서히 나타나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보다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한데, 바쁜 일상에 홈케어를 제대로 하지 못하여 힘들어하는 이들이 피부과 시술을 찾고 있다.
엘라비에 리투오는 무세포동종진피(hADM) 유래 성분이 주재료로, 피부 개선을 위해 필요한 ECM 구성요소인 콜라겐, 엘라스틴, 라미닌, 성장인자 등을 함유하고 있어, 시술 시 피부 개선의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닥터송포유의원 송형민 원장은 "엘라비에 리투오는 시술 후 ECM(세포외 기질, Extra Cellular Matrix) 주입에 대한 즉각적인 효과는 물론 콜라겐 리모델링으로 지속적인 피부 건강 개선에도 효과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공 개선뿐 아니라, 기미, 잡티, 피부 결, 밀도 개선 효과 등 근본적인 피부 재생 효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Copyright ⓒ 뷰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