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조성제 기자 = bhc는 인도네시아의 대표 소비재 기업인 나친도(Nachindo)그룹과 마스터 라이선스(ML)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열린 협약식에는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와 나친도그룹의 아그네스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나친도그룹은 3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동남아시아 산업 소비재 기업이다.
인도네시아의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인 홀란드 베이커리와 5성급 리조트인 콜든 튤립 홀란드 리조트를 운영해 오고 있다.
F&B(식음료) 분야의 전문성과 탄탄한 재무적 안정성을 바탕으로, 호텔 및 리조트 사업 등 사업 다각화에도 역량을 발휘하는 중이다.
bhc는 나친도그룹의 현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뛰어난 전략을 높이 평가해 협력 파트너로 낙점했다.
자사의 제품력과 글로벌 운영 경험을 결합해 인도네시아 시장에 빠른 시간 내 안착한다는 목표다.
bhc는 내년 상반기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중심가에 위치한 최대 쇼핑몰에 첫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후 매장을 점차 확대해 인도네시아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bhc는 인도네시아 시장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통해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식사로 즐기는 K치킨'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새로운 메뉴도 개발 중이다.
bhc는 인도네시아의 특성을 고려해 사업 초기부터 할랄 인증을 완료했다. 향후 배달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활성화된 온라인 주문 및 딜리버리 서비스로 고객 접근성도 높일 계획이다.
bhc는 태국, 말레이시아, 홍콩 등 7개국 27개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hc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치킨 브랜드로서 현지 고객들에게 특별한 맛과 경험을 제공하고, K-컬처 열풍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현지 소비자와의 교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잡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