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는 무설탕·무당류 '제로초코파이'가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제로초코파이는 2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출시된 업계 최초의 무설탕·무당류 초코파이다. 자체 소비자조사에서 2년 연속 제로 콘셉트 출시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한 것을 계기로 개발이 시작됐다.
특히 이 제품은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도 마시멜로의 맛과 식감, 초콜릿의 풍미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열량도 1봉당 110㎉로 기존 제품의 63% 수준으로 낮췄다.
롯데웰푸드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제로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 무설탕 디저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으로 올해 제로 브랜드 매출 5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초코파이는 소비자들의 강력한 요구에 발맞춰 나온 제품인 만큼 출시 직후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먹거리에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로 브랜드 상품군을 지속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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