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25년 설 선물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20일부터 내달 5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축산, 수산, 청과, 그로서리 등에서 약 230개 설 사전 예약 판매 품목을 선보이고,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올 설 사전 예약에는 '따뜻한 큐레이션'에 초점을 맞췄다. 장기 불황과 내수 침체 등의 국내 정세를 감안해, 상품 선택에 들어가는 고민과 수고를 최소화하고 연말에 따뜻한 위로를 전할 '맞춤형 상품 제안'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사전 예약 품목을 기획했다.
이에 작년 설 사전 예약 품목과 비교해 신규 품목을 대폭 늘리고, 사전 예약 시에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 품목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또 한우, 수산, 청과 등 각 상품군별 수요가 꾸준한 베스트 품목은 물량을 20% 가량 확대했다.
명절 최고급 선물로 여겨지는 축산 선물은 인기 품목의 ‘기본 중량’을 재조정했다. 1,2인 가구의 증가와 명절 여행 인구 확대 등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감안해 인기 품목의 기본 중량을 2kg에서 1.6kg으로 낮춘 다양한 한우 세트를 선보인다.
수산 선물은 가격 스펙트럼을 넓혔다. 굴비, 선어 등 기존 10~20만원대의 실속 선물 위주에서 최고 60만원대까지 가격 범위를 넓히고 상품을 다양화했다.
청과 및 그로서리 선물의 경우 각각 '우량 품목' 확보와 '한정 품목' 확대에 초점을 맞췄다. 청과에서는 사과, 배 등 청과의 경우 올해 고온으로 인한 작황 부진으로 청송, 영주, 안동, 천안, 나주 등 우수 산지를 조기에 추가 확보해, 수요가 높은 인기 품목의 물량을 20% 가량 늘렸다.
또한 그로서리 선물로는 '미식 수요'를 반영해 이번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서만 구매 가능한 이태리산 '생 화이트 트러플 GIFT(50g, 120만원)'를 최초로 선보인다.
이 밖에 명절 선물로 수요가 확대 추세인 와인은 롯데백화점만의 '단독 (Exclusive) 차별화' 품목을 강화 했다. 10월 '더 블라인드' 와인 행사의 우승 와인 2종을 비롯해, 김환기 작가가 협업한 '아트 스페셜 에디션',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의 '미래 빈야드 피노누아' 세트 등이 대표 품목이다.
한편 롯데백화점몰에서도 사전 예약 판매 기간 동안 한우, 베이커리, 그로서리 등 명절 인기 상품 1만8000여 품목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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