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익명의 작성자 A씨가 쓴 '선결제 받은 사업장들에 대한 씁쓸한 후기'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A씨는 "이 글은 선결제하신 분딜이 아닌 선결제를 받은 사업장에 느꼈던 소감이다. 우선 선결제해주신 분들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A씨는 탄핵 촉구 집회에 참여하기 전 여의도에서 선결제가 완료된 한 김밥집에 갔다며 "내 앞에 이미 30명 정도가 서 있었다. 그래서 기다리고 있는데 배달 주문이 계속 들어왔다"며 "근데 배달 주문 들어오면 빨리 만들어서 나가야지, 안 그러면 벌점 깎이지 않냐. 그래서 선결제 주문 건은 중간중간 배달 주문 때문에 계속 밀렸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45분 기다렸는데 앞에 5명밖에 안 빠졌더라. 선결제 손님이 거의 50명가량 기다리고 있는데 배달 주문은 잠깐 중지할 수도 있는 거 아니냐"며 "기다리다 이러다가는 집회 끝날 때까지 못 먹겠다 싶어서 중간에 결국 탈출했다"고 했다.
곧이어 선결제된 쿠키 집에 방문하자 이번에는 주문을 거절당했다고 말했다. 그는 "다른 쿠키 집에 갔는데 선결제해주신 분 성함을 말하니까 '지금은 안 돼요'라고 말하고서는 뒷사람 주문을 받더라"며 "다 나갔다는 게 아니라 너무 몰려서 지금 안 된다는 뜻이었다"했다.
A씨는 "사장님도 바쁜 거 알겠지만 어쨋든 선결제도 고객이 주문한 건대 마치 어려운 사람들에게 무료 배식해주는 것처럼 굴지 말았으면 했다"라고 씁쓸함을 내비쳤다.
A씨의 글에 누리꾼의 반응은 엇갈렸다. "나 같으면 그날은 배달 주문은 막았을 것 같다" "선결제가 우선이다" "자영업자들에게도 고마웠을텐데 좀 신경 좀 써주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다른 누리꾼은 "안타깝지만, 이해가 안 가는 부분도 아니다" "배달 주문은 리뷰로 이어지기에 거절 하기 힘들었을 것"이라는 댓글을 달았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