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시청률 고공 행진 중인 JTBC 토일드라마가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안방극장에 충격을 안겼다. 휘몰아치는 파격 전개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다시 경신했다.
1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지난 15일 방송된 ‘옥씨부인전’(극본 박지숙/연출 진혁, 최보윤) 4회는 유료가구 기준 전국 8.49%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주 대비 0.71%의 시청률이 상승하며 또 한 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수도권 기준 분당 최고 10.0%까지 치솟았다. 비상계엄과 탄핵 요구 사태로 앞서 두 차례 결방됐지만 조금의 타격도 없었다.
이날 방송된 4회에서는 성윤겸(추영우)이 성소수자임을 고백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성윤겸은 구덕이(임지연)가 도망 노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떤 비밀도 받아들일 생각이긴 했는데 솔직히 놀라긴 했습니다. 혼사를 거절한 이유가 제가 아니라 다행이었다"며 구덕이의 비밀에 오히려 안도했다.
이에 구덕이는 "아무리 해야 한다고는 하나 저는 혼사가 두렵습니다. 제 몸 하나 어쩔 수 없이 양반 행세를 한다고 해도 혼사를 하면 후사가 생길 것인데 어찌 노비의 자식이 감히 양반가의 대를 잇는단 말입니까"라며 혼인을 거절하는 진짜 이유를 털어놨다.
그러자 성윤겸은 "행여 제가 비밀을 발설할까 봐 걱정돼서 그러시는 거라면 결코 알려져선 안 될 제 비밀도 하나 알려드릴까요?"라며 "저 또한 혼례를 원치 않았습니다. 나는 여인을 품을 수 없습니다. 이 비밀이 밝혀지면 저 또한 죽음을 면치 못하겠지요. 허니 솔직하지 못했던 것을 용서해 주세요"라며 자신이 성소수자임을 갑작스럽게 고백했다.
한편, 성윤겸은 애심단이라는 이름으로 자신과 같은 처지의 아이들을 보호하고 있었다. 애심단은 군사 훈련을 한 역당으로 몰렸고, 성윤겸은 성규진(성동일)에게 스스로 어깨에 찍힌 낙인을 보여줬다. 옥태영은 "서방님은 소수자인 아이들을 도운 것뿐입니다"라며 감쌌지만, 성규진은 "소수의 아이들을 위해서 왜 이런 짓거리를 한 것이냔 말이다"라고 다그쳤다.
성윤겸은 "저도 그 아이들과 같으니까요. 살려고 그랬습니다. 살리려고 그랬습니다. 살아갈 방도를 찾은 것뿐입니다"라며 호소했지만, 성규진은 "살아갈 방도를 찾았으면 끝까지 감추고 살았어야지. 너는 이제부터 내 아들로 이 아이의 남편으로만 살아야 할 것이야. 그리고 살을 뜯어서라도 팔을 잘라서라도 그 낙인을 지워라"라고 독설했다.
그러나 성윤겸은 "그리는 못 합니다. 전 아들이자 남편이기 이전에 애심단의 단주입니다"라고 말했고, 성규진은 "당장 이곳을 떠나거라. 앞으로 내 눈에 띄면 내 손에 역당으로 죽을 것이야. 그러니 다시는 이곳으로 돌아오지 말거라. 아들아"라며 분노했다. 결국 성윤겸은 역모를 방조했다는 죄로 관직에서 쫓겨났으며, 아버지 성규진과 인연을 끊게 됐다.
예상치 못한 급전개에 방송을 본 시청자들 다수가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내용이 이렇게 흐르다니…”, “커밍아웃…”, “남자 주인공이 성소수자라니…”, “성소수자 얘기가 여기서 왜 나와”, “갑자기?”, “아이들 한 무더기가 다 성소수자라니 진짜 신박한 충격”, “생각도 못 한 전개”, “어쩌다가…”, “어제 충격이었어요”, “진짜 당황스럽네”, “러브라인 다시 돌려내”, “생뚱맞은 전개”, “러브라인 기대했는데 가짜였다니…”, “성소수자일 줄은 상상도 못함”, “전개가 너무 당황스러운데”, “이 와중에 자체 최고시청률 경신…”, “남자 주인공으로 완벽했는데”, “아이들과 보다가 화들짝 놀랐네요” 등 댓글이 쏟아졌다.
한편, 임지연, 추영우 주연의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신분도, 남편도 모든 것이 가짜였던 여인 옥태영(임지연)과 그녀를 지키기 위해 목숨까지 걸었던 예인 천승휘(추영우)의 치열한 생존 사기극을 그린다.
매주 토,일 오후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JTBC와 JTBC2, JTBC4에서 인기 드라마 *옥씨부인전*의 재방송이 다양한 시간대에 방영된다. 각 채널별로 편성된 재방송 시간을 정리했다. 위 편성표를 참고해 원하는 시간대에 재방송을 즐길 수 있다.
- 오전 11:40: 3회
- 오후 13:10: 4회
- 오후 14:00: 3회
- 오후 15:40: 4회
- 오후 20:50: 3회
- 오후 22:30: 4회
---
- 오전 09:28: 4회
- 오후 14:26: 3회
- 오후 15:58: 4회
- 오후 19:18: 3회
- 오후 20:51: 4회
- 오전 09:40: 3회
- 오전 11:00: 4회
- 오후 17:20: 3회
- 오후 18:40: 4회
- 오전 09:40: 4회
- 오후 14:10: 3회
- 오후 15:30: 4회
- 밤 23:50: 3회
---
- 새벽 02:24: 2회
- 오후 12:40: 2회
- 오후 14:20: 3회
- 새벽 01:20: 3회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