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종교 단체 "윤 대통령 헌법수호 직무 팽개쳐…탄핵해야"

4대 종교 단체 "윤 대통령 헌법수호 직무 팽개쳐…탄핵해야"

연합뉴스 2024-12-13 16:52:10 신고

3줄요약

불교·천주교·개신교·원불교 단체 시국회견…NCCK도 탄핵 촉구

윤석열 대통령 탄핵 촉구 4대 종단 시국 기자회견 윤석열 대통령 탄핵 촉구 4대 종단 시국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13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 이순신 동상 앞에서 4대 종단 종교인들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4.12.13 scape@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12·3 비상계엄 사태를 일으킨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요구하는 종교인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불교, 천주교, 개신교, 원불교 단체들은 13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윤석열 탄핵 촉구 4개 종단 시국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대통령을 즉각 탄핵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대통령으로서 반드시 지켜야 할 국민과 헌법수호의 직무를 내팽개치고, 자신에게 무조건적이고 자발적인 맹종을 하는 이들만을 국민으로 여기며, 다른 모든 국민들을 반국가세력, 종북세력으로 몰고 갔다"고 규탄했다.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 천주교 여자 수도회 장상연합회 JPIC분과, 천주교 남자 수도회 사도생활단 장상협의회 정의평화환경위원회, 실천불교승가회, 야단법석승가회, 원불교사회개벽교무단, 원불교시민사회네트워크, 기독교시국행동, 윤석열폭정종식그리스도인모임,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 등이 회견에 이름을 올렸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하라!' '윤석열 대통령 탄핵하라!'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13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 이순신 동상 앞에서 4대 종단 종교인들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4.12.13 scape@yna.co.kr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는 이날 임시 실행위원회를 열고서 "민주 헌정질서를 회복하는 길은 계엄 주동자들에게 엄정한 책임을 묻는 것에서 시작된다"며 "대통령 윤석열의 탄핵은 가장 먼저 서둘러야 할 첫 번째 헌법적 절차"라고 성명을 발표했다.

NCCK는 제리 필레이 세계교회협의회(WCC) 총무가 민주주의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 교회와 함께하겠다고 하는 등 미국, 일본 등 세계 각국의 교회단체가 연대의 뜻을 담은 서신을 보냈다고 소개했다.

11개 불교단체로 구성된 범불교시국회의는 비상계엄 선포와 군대 동원 등이 "국가적 신뢰와 헌법 질서를 무너뜨리고 국민의 주권과 민주주의를 심각히 위협하는 내란죄에 해당한다"며 국회는 윤 대통령을 탄핵하라고 시국선언을 발표했다.

원불교는 전날 국회의사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윤 대통령을 탄핵하라고 교무 501명의 명의로 촉구했다.

sewonle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