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용보증재단, SNS·챗봇으로 소상공인과 소통 강화…SNS 만족도 93.4점 기록

인천신용보증재단, SNS·챗봇으로 소상공인과 소통 강화…SNS 만족도 93.4점 기록

경기일보 2024-12-13 13:50:2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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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신용보증재단이 SNS를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 정보 및 지원 사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신보 제공
인천신용보증재단이 SNS를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 정보 및 지원 사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신보 제공

 

인천신용보증재단이 올해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개편과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고 13일 밝혔다.

 

재단은 인천시 3대 시정 가치 중 하나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SNS 채널을 전면적으로 개편,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다각화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재단의 다양한 정책 및 지원사업을 효과적으로 알렸다. 그 결과 지난 3분기 SNS 채널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3.4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는 등 재단의 고객 소통 강화 노력이 긍정적으로 평가 받았다.

 

재단은 소상공인이 자주 접하는 플랫폼에서 손쉽게 재단의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 정보 및 지원 사례 정보 제공, 매월 고객 참여 이벤트를 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인천신용보증재단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신규 도입해 24시간 언제든지 주요 서비스와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신보 제공
인천신용보증재단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신규 도입해 24시간 언제든지 주요 서비스와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신보 제공

 

이 밖에도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신규 도입해 24시간 언제든지 주요 서비스와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재단 이용 방법과 필요한 서류 등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신속히 받을 수 있다.

 

전문수 인천신보 이사장은 “SNS 채널과 챗봇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증진 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재단은 고객 중심 경영에 앞장서며 소상공인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재단은 지속적인 챗봇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맞춤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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