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뉴스영 공경진 기자) 이천시의 농특산물 브랜드 『임금님표이천』이 지난 12일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명성을 더욱 공고히 했다.
이번 수상은 『임금님표이천』이 오랜 시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품질과 신뢰를 제공하며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높여온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은 물론 농업과 식품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금님표이천』은 이천의 청정 자연환경에서 재배된 농산물의 맛과 품질을 상징하는 브랜드로, 이번 수상은 그간의 엄격한 품질 관리와 소비자 신뢰도를 바탕으로 한 성과로 풀이된다.
이천시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품질 관리와 생산 기준 준수에 힘써왔으며, 이를 통해 지역 농업인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모델을 선도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 농업인, 관계 기관, 그리고 소비자들이 함께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산물의 고부가가치산업화를 위해 노력하고,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 품질과 신뢰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 제도로,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발굴하고 있다.
『임금님표이천』은 1차 농산물 생산에 그치지 않고 2차 가공식품으로의 발전은 물론, 3차 서비스 산업과 농업 관광산업화까지 추진하며 종합적인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이천시의 대표 농산물인 쌀을 비롯해 다양한 고품질 농특산물이 국내외 시장에서 주목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전망이다.
Copyright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