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플랫폼 ‘나눔비타민’, 메트라이프 프로그램 으로 임팩트 투자 유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기부 플랫폼 ‘나눔비타민’, 메트라이프 프로그램 으로 임팩트 투자 유치

비석세스 beSUCCESS 2024-12-13 11:00:02 신고

3줄요약

[사진 위] 나눔비타민 메트라이프 인클루전 플러스 스테이지 데이 수상 현장

기부 매칭 플랫폼 운영사 나눔비타민(대표 김하연)이 '메트라이프 인클루전 플러스 7.0(이하 인클루전 플러스)' 프로그램에서 임팩트 투자금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2018년에 시작된 '인클루전 플러스'는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과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함께하는 사회혁신기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금융포용과 포용적 헬스케어 분야 사회혁신기업을 발굴하여 육성한다. 올해 인클루전 플러스 7기로 선발된 나눔비타민은 5개월간 맞춤형 엑셀러레이팅을 받았으며, 데모데이인 '스테이지 데이'에서 TOP 3에 선정, 최종 투자를 유치했다.

기술을 활용한 효율적인 기부금 운영으로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나눔비타민의 핵심 전략이다. 나눔비타민은 최근 TIPS 선정에 이어 연구개발 전담 부서를 신설하여 공식 인증을 통한 명확한 취약계층 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데이터 기반 투명하고 효율적인 나눔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취약계층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수혜자의 선택권을 보장하는 새로운 "맞춤형 복지" 기부 문화를 선도한다.

김하연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우리의 혁신 기술과 시장 잠재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의미 있다"며, "향후 B2B 현물 기부 자동화 SaaS 시스템을 구축해 기업 맞춤형 사회공헌 솔루션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눔비타민은 임팩트 측정이 가능한 자동화 기부 시스템으로 지자체와 기업들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와 강서구와 협업해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해 식사 지원하였으며, 서울시 및 신한카드와 협력해 급식카드 공식 인증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보도자료 제공: 나눔비타민(nanumnavi.com)

Copyright ⓒ 비석세스 beSUCCES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