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데이톡] 유안타증권·한국투자증권·KB증권 외

[증권데이톡] 유안타증권·한국투자증권·KB증권 외

프라임경제 2024-12-12 18:09:39 신고

[프라임경제] 오늘의 증권데이톡. △유안타증권(003470)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유안타증권 반포PIB센터는 오는 17일 오후 4시부터 서초구 서초중앙로에 위치한 진일빌딩 4층 지점 객장에서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 유안타증권

◆ 유안타증권, 반포PIB센터 투자설명회 개최

유안타증권 반포PIB센터는 오는 17일 오후 4시부터 서초구 서초중앙로에 위치한 진일빌딩 4층 지점 객장에서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글로벌 경제 동향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유동원 글로벌자산배분본부장이 강연한다.

관심있는 투자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단, 원활한 강연 진행을 위해 사전 신청한 인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이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제10회 뱅키스(BanKIS)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 한국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 개최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이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제10회 뱅키스(BanKIS)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10월7일부터 11월29일까지 8주간 진행됐다. 전국 478개 대학에서 4323명이 참가했다. 이 중 누적수익률이 가장 높은 개인 참가자 10명과 6개 팀에게 총 18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국내주식 리그 개인 부문에서는 조재환(경희대·26세)씨가 어려운 증시 상황 속에서도 수익률 99.9%를 기록하며 1위의 영예를 안았다. 팀 부문에서는 세종대의 '세투연자산운용' 팀이 수익률 89.3%로 1위에 올라섰다.

해외주식 리그는 누적수익률 846.7%를 기록한 서세욱(안동과학대·26세)씨가 개인 부문 1위를, 부산대 동문들로 구성된 '장전동의 현인'팀이 수익률 1,104.8%로 팀 부문 1위를 차지했다.

KB증권은 지난 6일(금)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디자인플랫폼 기업 미리디(MIRIDIH)와 2027년 기업공개(IPO)를 위한 대표주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KB증권

◆ KB증권, 미리디와 코스닥 상장 대표주관계약 체결

KB증권은 지난 6일(금)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디자인플랫폼 기업 미리디(MIRIDIH)와 2027년 기업공개(IPO)를 위한 대표주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08년 설립된 미리디의 주요 제품은 서비스형 SaaS 기반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다. 이는 전문 디자인 소프트웨어 없이도 사용자가 간편하게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템플릿과 도구를 지원한다.

최근에는 미리캔버스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 '템플릿 추천'과 '이미지 생성', '텍스트 생성' 등의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제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 자사 웹투프린트(Web to Print) 서비스인 '비즈하우스'를 통해 소상공인부터 기업까지 손쉽게 디자인을 인쇄 및 출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을 바탕으로 미리디는 지난해 매출 607억원과 영업이익 77억원을 달성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여기에 글로벌 시장내 성장 가능성으로 28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며 총 2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강창석 미리디 대표이사는 "IPO를 통해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회사의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디자인 혁명과 글로벌 산업 표준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승창 KB증권 ECM본부장은 "미리디는 기업공개를 통해 또 한번의 도약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성공적인 상장을 위해 KB증권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미리디의 좋은 금융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한투자증권이 자산가 & 가족, 가문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담당하는 ‘신한 프리미어 패밀리오피스 광화문센터’를 신규 오픈했다. ⓒ 신한투자증권

◆ 신한투자증권, 100억원 이상 자산가 대상 패밀리오피스 광화문센터 오픈

신한투자증권이 자산가 & 가족, 가문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담당하는 ‘신한 프리미어 패밀리오피스 광화문센터’를 신규 오픈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신한 프리미어 패밀리오피스 반포센터, 신한 프리미어 패밀리오피스 서울센터에 이어 신한 프리미어 패밀리오피스 광화문센터를 오픈하면서 패밀리오피스 사업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패밀리 오피스 전담 지원 조직 및 인력도 함께 확대하며, 전통 부유층과 신흥 부유층(영리치)뿐만 아니라, 가족 및 가문까지 전담 관리하는 패밀리오피스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산관리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다.

신한 프리미어 패밀리오피스 광화문센터는 보유 자산 100억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산관리 경력 및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신한투자증권 최고의 프라이빗 뱅커(PB)들이 배치되어 국내 최고 수준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패밀리오피스 고객 및 가문은 본사 전담 조직의 차원 높은 멤버십으로 관리되며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금융, 미술, 명품, 역사 등 국내 최고의 교양 강좌를 비스포크(bespoke, 고객맞춤화) 프로그램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신한 프리미어 패밀리오피스 광화문센터에 마련한 신한 프리미어 Hall 등 공간 대여 및 패밀리오피스 컨시어지 서비스(F&B, 차량지원)도 이용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이 주관하는 골프, 와인, 문화공연 행사에도 우선 초대될 예정이다.

패밀리오피스 고객은 신한금융그룹의 최고 전문가 그룹인 ‘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는 신한은행과 신한투자증권의 투자 상품 및 전략, 세무, 상속/증여, 부동산, IB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컨설팅, 프라이빗 세미나 등 다양한 설루션을 제공한다. 신한 프리미어 패밀리오피스 광화문센터 고객은 '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의 품격 있는 맞춤형 설루션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자산관리를 경험할 수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